-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 21조원 투입
정부가 디스플레이 세계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를 지키기 위한 행보에 나섰습니다.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 전략을 발표하고, 모두 21조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성인 남자 둘이 들기도 힘든 TV를, 한 여성이 가볍게 들어올리는 광고.
TV의 부피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였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은 최...
방송일자 : 2010.05.20
-
"사회 갈등, 국민 단결로 해결해야"
내일은 불기 2554년, 부처님 오신 날입니다.
KTV는 특별기획으로 불교계 큰 스님인 송월주 스님으로부터 세대간 계층간 갈등을 겪고 있는 4대강과 세종시 문제의 해법을 들어봤습니다.
최근 천안함 침몰과 북한의 잇따른 강경한 행보 등에 대해 국가의 원로인 송월주 큰 스님이 이런 때일수록 국민들이 단결해 잘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불기 255...
방송일자 : 2010.05.20
-
오늘의 경제동향
이번 순서는 오늘의 경제동향 시간입니다.
키움증권의 김성훈 팀장과 전화연결합니다.
김성훈 팀장 안녕하세요.
네, 키움증권의 김성훈입니다.
오늘의 금융시장, 어떤지 전해주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5.20
-
알기 쉬운 경제용어
블루 골드(Blue Gold)
1. 물을 '검은 황금(black gold)'으로 불리는 석유와 비교해 지칭하는 용어.
2. 물의 가치가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면서 '블루 골드'라는 용어의 사용은 늘고 있는데, 정부 예측에 따르면 세계 물 산업 시장 규모는 2015년에는 1천600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
방송일자 : 2010.05.20
-
경제 투데이 (308회)
천안함, 北 소행 결정적 증거 확보된 듯 / 美 "안보리 北 회부, 한국과 논의" / "日도 천안함 문제 한국 전면 지지" / 경기 회복세 타고 에너지 소비 증가 / 윤증현 장관 "당분간 현 정책 기조 유지" / 23일, 한·일·중 통상장관회의 개최 / 한미 외교장관회담 26일 개최 / 고소득자 탈세 116명, 323억원 추징 / 커크 "한미FTA 비준일정 마련 노력" / 금융민원 341건 현장조사 후 개선 /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 다음달 16일 출범 / 멸종위기종 보전, 민·관이 손 잡았다 / 오늘의 경제동향 / 알기 쉬운 경제용어
방송일자 : 2010.05.19
-
천안함, 北 소행 결정적 증거 확보된 듯
민군합동조사단이 천안함이 북한 어뢰에 의해 침몰했다는 결정적인 물증을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천안함 연돌에서 검출된 화약 성분이 7년전 수거한 북한의 화약과 동일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천안함 침몰의 원인을 입증 할 수 있는 결정적 증거들이 속속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천안함 침몰사건을 규명 중인 민·군 합동조사단은 천안함이 북한...
방송일자 : 2010.05.19
-
美 "안보리 北 회부, 한국과 논의"
미국이 천안함 사건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회부하려는 우리 정부의 입장과 관련해 한국과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필립 크롤리 미 국무부 공보담당 차관보는 "조사결과 발표가 있으면, 한국을 비롯해 역내 다른 국가들과 조사 결과와 관련해 다음 조치를 협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크롤리 차관보는 또 클린턴 국무장관이 제2차 전략·경제대화...
방송일자 : 2010.05.19
-
"日도 천안함 문제 한국 전면 지지"
일본 정부가 천안함 침몰과 관련 한국 정부의 대처를 전면 지지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오늘자로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한국의 국제합동조사단이 천안함 침몰 원인 조사보고서를 발표하면 일본 정부가 한국을 전면 지지한다는 견해를 표명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니혼게이자이 신문은 일본 정부가 한국 및 미국과 보조를 맞춰 북한의 도발행위를 봉쇄하...
방송일자 : 2010.05.19
-
경기 회복세 타고 에너지 소비 증가
올 1분기 에너지 소비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두자릿수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지속적인 경기 회복세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됩니다.
1분기 총에너지 소비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9% 증가한 6천890만 석유환산톤.
경기 회복세에 힘입어, 에너지 소비도 그 만큼 늘어났습니다.
특히 현대제철과 동국제강의 설비 증설로 제철용 유연탄을 많이 쓰면...
방송일자 : 2010.05.19
-
윤증현 장관 "당분간 현 정책 기조 유지"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남유럽발 충격 등 대외 불확실성을 고려해, 당분간 현재의 거시정책 기조를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장관은 오늘 열린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국제금융시장이 유럽 위기 등으로 여전히 불안정한 모습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국제원자재 가격 상승 요인도 존재하고 있는 만큼, 당분간 현재의 거시정책 기조를 유지하면서 경기 회복...
방송일자 : 2010.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