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20, '출구전략 국제공조' 한 목소리
우리나라가 G20 정상회의 의장국으로 개최한 첫 공식회의가 어제 막을 내렸습니다.
참석자들은 출구전략의 국제공조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오는 11월 G20 서울 정상회의를 앞두고 인천 송도에서 열린 첫 공식회의.
주요 20개국 재무차관과 중앙은행 부총재, IMF와 세계은행 등 국제기구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G20 의장국인 ...
방송일자 : 2010.03.01
-
생막걸리 유통기간 연장 기술개발 지원
정부가 생막걸리의 약점 중 하나인 짧은 유통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관련 기술 개발에 나섭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농식품 연구개발 사업 중 하나로 막걸리의 품질표준화와 유통기한 연장에 앞으로 3년간 1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생막걸리는 살균 처리를 하지 않아 유산균이 살아 있고 막걸리의 본래 술맛을 보존하고 있지만, 유통기간이 1주일에서 열흘 ...
방송일자 : 2010.03.01
-
'포이즌필' 이르면 내년 하반기 시행
기업의 대표적인 경영권 방어수단인 포이즌필, 즉 신주인수선택권 제도가 이르면 내년 하반기에 본격 시행될 전망입니다.
법무부는 포이즌필 도입을 핵심으로 하는 상법 개정안을 내일 국무회의에 상정한다고 밝혔습니다.
포이즌필은 적대적 인수, 합병 등 이사회의 의사에 어긋나는 경영권 침해 시도가 있을 때, 기존 주주들에게 시가보다 싼 가격에 지분을 살 수 있도록...
방송일자 : 2010.03.01
-
교원평가제 3월부터 전면 시행
이번달부터 교원평가제가 전국 초중고에서 전면 시행됩니다.
우수한 교원에게는 인센티브가 주어지지만 미흡한 교원은 전문성을 높이는 연수를 받게됩니다.
이 달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교사 학생 학무보가 참여하는 교원평가제가 전면 시행됩니다.
교원평가제는 그동안 법률 개정 문제로 도입이 지연돼 왔지만 16개 시도교육청별로 관련 교육규칙이 제정되면서 새학기부...
방송일자 : 2010.03.01
-
중소기업 정보화 수준 5년째 향상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겐 기술력과 정보력이 무기가 됩니다.
우리 중소기업들의 정보화 수준이 5년 연속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소기업의 정보화 수준이 5년 연속 상승세을 기록했습니다.
중소기업청이 조사한 2009년 평가 결과에 따르면, 정보화 수준은 100점 만점에 54.57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기업 정보화 관련 인프라 보유 수준이 91....
방송일자 : 2010.03.01
-
유럽 환경규제 대응 전방위 지원
유럽에 제품을 수출하는 우리 기업들, '리치'로 불리는 환경규제를 잘 몰라서 피해를 입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정부가 리치 엑스포를 개최하는 등 전방위 지원에 나섭니다.
경기도 김포의 휴대전화 제조업체.
얼마 전부터 북미와 유럽 지역에 제품을 수출하면서, 유해물질이 있는 지 여부를 꼼꼼히 따지고 있습니다.
이동현 /팬택계열 연구원
&ldquo...
방송일자 : 2010.03.01
-
불법 낙태 범정부적 대응
지난 3개월동안 논란이 돼 왔던 낙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해법이 제시됐습니다.
3번 이상 불법 낙태 시술을 한 의료기관을 의사회에서 제명하기로 하는 등 강도 높은 처방이 내려졌습니다.
2005년 한해 국내에서 이뤄진 인공임신중절은 약 34만건.
이중 95%인 약 32만건이 불법적으로 시행된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처럼 무분별하게...
방송일자 : 2010.03.01
-
닷새 빠른 개화, 봄꽃 보러 오세요
개나리나 진달래 같은 봄꽃이 올해는 평년보다 닷새 가량 빨리 핀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다양한 봄꽃축제가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인데요.
가족들과의 봄나들이 계획, 미리 세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꽃인 개나리와 진달래.
화사한 봄꽃의 색깔이 거리를 장식할 때 비로소 봄이 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올해는 개나리와 진달래 모두 평년보다 ...
방송일자 : 2010.03.01
-
남북실무회담 내일 개성서 개최
남북은 개성공단 통행·통신·통관 등 '3통' 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해온 군사실무회담을 형식을 바꿔 남북실무접촉 방식으로 내일 개성공업지구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국방부는 어제 "남북이 군사실무회담 개최를 위해 절충 한 결과 3월 2일 오전 10시 개성공업지구 남북경제협력협의사무소에서 개최키로 합의했다"며 "우리 측은 이강우 ...
방송일자 : 2010.03.01
-
이 대통령 "세종시 문제 지지부진하면 중대결단"
이명박 대통령은 세종시 문제가 지금처럼 아무 결론을 못 내리고 지지부진하면 적절한 시점에 중대 결단을 내릴 수도 있을 것이라고 청와대 핵심관계자가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어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통령이 만약 중대 결단을 내리게 되면 세종시 수정안이 되는 방향으로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중대 결단의 내용과 관련해선 "아직 구체적으...
방송일자 : 2010.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