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원구 토요아트 페스티벌 개막
각 지자체별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토요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서울 노원구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아트페스티벌 현장을 정지윤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아직 쌀쌀하지만 이곳 노원 문화의 거리는 따뜻한 봄기운이 감돕니다.
오늘은 노원구에서 실시하는 토요 아트페스티벌의 올해 첫번째 공연이 열리는 날입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노원역...
방송일자 : 2012.04.21
-
대학 편입학 축소…지방대 채용 지원 강화
교육과학기술부가 지방대의 우수 인재 유출을 막기 위해 내년부터 대학 편입학 모집 규모가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일반 편입은 내년부터 모집 인원을 산정할 때, 4대 교육여건지표를 모두 반영하도록 까다롭게 바뀝니다.
정원외 편입학 모집은 전기만 이뤄지고, 정원외 학사 편입학 선발 비율도 내후년부턴 입학 정원의 2% 이내로 줄어듭니다.
또 내년까지 지역...
방송일자 : 2012.04.21
-
우리은행, 신용불량 대학생 500명 인턴 채용
우리금융그룹은 학자금 대출 연체로 신용불량자가 된 대학생을 인턴으로 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금융은 500여명을 뽑아 인턴업무에 투입하고, 연체이자 감면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급여 일부로 대출금을 갚도록 하고 금융관련 자격증 취득도 지원할 방침입니다.
우리금융은 "이미 시행 중인 저리대출전환 등과 달리 '취업과 신용회복'이라는 근본적 문제...
방송일자 : 2012.04.21
-
판소리, 코믹 범죄극과 만나다
주간 캠퍼스 리포트 27회
방송일자 : 2012.04.14
-
대학생 72%, 용돈 위해 '알바' 뛴다
대학생들은 한달 용돈으로 얼마나 쓸까요?
한 조사 결과 34만원이 조금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명 가운데 7명은 모자라는 용돈을 충당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박지연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대학생인 황수진씨는 학업과 함께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황수진씨는 1주일에 20시간의 아르바이트를 통...
방송일자 : 2012.04.14
-
진해 군항제 벚꽃 절정…주말 100만명 운집
미국 CNN이 올해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 가운데 한 곳으로 선정된 곳이 경남 진해인데요.
진해를 상징하는 제50회 군항제에 지난 주말에만 100만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축제의 절정을 이뤘다고 합니다.
이현경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푸른 하늘과 분홍빛 벚꽃잎이 봄이 이제는 우리곁에 와 있음을 알려줍니다.
진해를 상징하는 35만 그...
방송일자 : 2012.04.14
-
판소리, 코믹 범죄극과 만나다
연극에서 대사를 판소리로 하고 배경음악도 동서양 악기가 한데 어우러지는 새로운 형식의 코믹 버라이어티 연극이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보나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 중구 필동 남산 국악당입니다.
판소리 공연 '바투'가 이곳에서 관객들과 이색적인 첫만남을 가졌습니다.
국악 공연 사상 최초로 판소리와 어우러진 코믹 범죄물인 '바투'가 무...
방송일자 : 2012.04.14
-
도시락 뷔페로 통인시장 '북적'
대형마트로 재래시장의 상권이 위축받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내 한 재래시장에서 '도시락 뷔페'를 운영하면서 활기를 찾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점심시간이면 직장인들로 북적이는 통인시장 도시락 뷔페를 이재흔 캠퍼스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통인시장' 점심시간이 되자 사람들이 까만 도시락 통을 들고 시장으로 모여듭니다.
500원이 적힌 쿠폰을 ...
방송일자 : 2012.04.14
-
독거노인 무료 빨래방 인기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 빨래는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나 이불 빨래는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노원구가 독거노인과 장애인들에게 무료로 빨래를 해주고 있어 큰 호응 얻고 있습니다.
오슬기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이곳은 노원구 중계동의 한 임대아파트, 20년째 혼자 살고 계신 차향란 할머니는 지체장애를 앓고 있어 거동이 불편합니다.
6년 전 ...
방송일자 : 2012.04.14
-
"맛을 보여드립니다"
"맛을 보여드립니다"
눈으로 맛을 느낄 수 있는 아주 이색적이고 창의적인 미술전시회가 열리고 있어 화제라고 합니다.
보도에 정윤정 캠퍼스 기자입니다.
이 곳은 '맛의 나라'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양평군립미술관입니다.
새 봄을 맞아 기획된 이번 전시회에는 신선한 맛, 달콤한 맛, 고향의 맛 등 모두 8가지의 맛을 주제로 67명의 작가가 제작한 그림과 ...
방송일자 : 2012.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