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하루 영·호남권 택시 운행 중단
영·호남권 택시업계가 택시를 대중교통수단으로 인정하는 '택시법' 개정안이 거부된 데 반발해, 내일 운행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전국택시노조연맹 등 택시 관련 4개 단체는, 정부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택시법을 무산시키기 위한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며, 영·호남 지역에서 하루 동안 운행 중단을 벌이겠다고 밝혔습니다.
<...
방송일자 : 2013.01.31
-
굴·홍합 등 일부 수산물 노로바이러스 검출
굴과 홍합, 바지락 등 일부 수산물이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현재 시판 중인 수산물 7종, 100건을 조사한 결과, 굴 40건 중 1건, 바지락 10건 중 2건, 홍합 10건 중 1건 등 총 4건의 수산물에서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됐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으로 급성위장염을 일으키며 감염력이 강합니다....
방송일자 : 2013.01.31
-
새 정부 출범 D-25 새 총리 인선 착수 [와이드 인터뷰]
새 정부 출범이 2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박근혜 당선인이 다시 총리 인선에 들어갔습니다.
인사청문회 일정을 고려하면, 이번 주말 늦어도 다음주에는 총리 후보자가 발표되고, 장관 후보자 발표도 뒤이어 신속하게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군기 시사평론가와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01.31
-
정책 오늘 (330회)
나로호 발사 성공, '우주를 날다' / 나로호 발사 성공 정부 공식발표 / 이 대통령 "본격적인 우주과학시대 여는 첫 출발" / '한국형 발사체' 2021년까지 개발 / 나로과학위성, 내일 새벽 첫 교신 / 나로호 발사 성공…'우주클럽' 가입 / "나로호 개발, 우주강국 발판 마련" / 나로호, 개발계획에서 발사 성공까지 '10년' / 나로과학위성, 국내 우주기술 테스트 / 나로호 발사 성공…곳곳에서 환호성 / 총리 후임 인선 다음주 초까지 이뤄져야 / 박 당선인 "낙하산 인사 새 정부에선 없어져야" / 박근혜 당선인 풀워딩 / 이 대통령 "한일 양국 미래지향적으로 나아가야" / 이 대통령 "학력 아닌 능력 시대 열어야" / 스페셜올림픽 열전 '돌입'···'평창 선언문' 채택 / 스페셜올림픽 '감동의 레이스' 시작 / 스케이팅·스노보드·바다수영···'도전 또 도전' / 2025년 10가구 중 3가구는 '나홀로 가구' / 지난해 경상수지 사상 최대 흑자 기록 / 광공업생산 4개월째 상승···경기회복 기대감 / "한반도 통일 위해 주변국 협력 중요" / 창원 성민여고생 40명 KTV 방송견학 / 한국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 발사 성공 [와이드 인터뷰]
방송일자 : 2013.01.30
-
나로호 발사 성공, '우주를 날다'
국민 모두의 염원을 싣고 마침내 나로호가 멋지게 날아올랐습니다.
정부는 나로호 발사 성공을 공식으로 확인했는데요, 나로우주센터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노은지 기자, 현장 상황 전해주시죠.
네, 오늘로서 대한민국은 우주 강국 대열에 당당히 합류했습니다.
나로호는 정확히 오후 4시 지축을 울리는 굉음을 내며 힘차게 솟...
방송일자 : 2013.01.30
-
나로호 발사 성공 정부 공식발표
앞서 전해드린대로 정부는 나로호 발사 성공을 공식적으로 확인했는데요,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의 발표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나로호 발사 성공 정부 공식발표
이주호 장관
우리 과학기술인들은 오늘 나로호를 우주로 쏘아 올렸습니다.
오늘 오후 4시 00분에 나로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되어 발사 540초 후에 나로과학위성을 분리하였고, 각종 자료...
방송일자 : 2013.01.30
-
이 대통령 "본격적인 우주과학시대 여는 첫 출발"
나로호 발사 성공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은 새로운 우주 시대를 열게 된 것을 국민 여러분과 함께 축하한다고 말했습니다.
참모들과 함께 TV로 나로호 발사 광경을 지켜본 이 대통령은 나로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되기까지 수고한 모든 과학자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의 성공을 통해 그동안의 노력이 실패가 아니라 성공으로 가...
방송일자 : 2013.01.30
-
'한국형 발사체' 2021년까지 개발
나로호 발사가 성공했지만 주요 기술은 러시아의 도움을 받았던 게 사실입니다.
정부는 2021년까지 우리 기술로 만든 한국형 발사체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보도에 표윤신 기자입니다.
나로호 발사 성공을 계기로 온전한 우리 기술로 만든 발사체 개발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정부는 2021년까지 한국형발사체 사업에 1조 5천여 억 원을 투입해 발사체 ...
방송일자 : 2013.01.30
-
나로과학위성, 내일 새벽 첫 교신
나로호에 실려 우주로 간 나로과학위성의 성공 여부는 첫 교신에 달려있습니다.
지상국과의 교신은 내일 새벽쯤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나로과학위성의 완벽한 발사성공을 결정지을 관문은 카이스트 인공위성연구센터 지상기지국과의 교신입니다.
나로과학위성의 첫 교신은 위성이 한반도 상공을 지나게 되는 내일(31일) 새벽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
방송일자 : 2013.01.30
-
나로호 발사 성공…'우주클럽' 가입
나로호 발사 성공으로 우리나라는 이른바 '우주클럽' 가입이라는 당초의 목적을 사실상 달성하게 됐습니다.
우주강국을 향한 발판을 마련한 셈인데요,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 2009년과 2010년 두차례 실패에 이어 나로호 이름을 단 발사체로는 이번이 마지막 도전이었습니다.
우리 땅에서 우리기술을 보태 쏘아올린 나로호.
이번 발사 성공으로 우리...
방송일자 : 2013.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