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정부 교육정책, 방향과 과제는? [와이드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후보시절 약속한 교육공약의 기조는 꿈을 키우는 행복교육인데요, 그래서인지 박근혜 당선인이 공약한 반값 등록금과 대입제도 간소화 등의 정책이 어떻게 추진될 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새 정부의 교육정책 방향과 앞으로의 과제는 무엇인지 점검해보겠습니다.
도움 말씀 주시기 위해 백순근 한국교육개발원장 나오셨습니다...
방송일자 : 2013.01.22
-
정책 오늘 (323회)
안보리 대북 결의안 새로운 제재 포함될 듯 / "북 미사일 대부분 자체제작···일부 수입" / 탈북자 출신 서울시 공무원, 간첩혐의 구속 / "역사상 지금보다 국격 높은 때 없었다" / 이 대통령, 학교폭력 예방 관계자 격려 / 작은 청와대···'2실 9수석'체제로 개편 / 인수위, "청와대 비서실 본연의 임무에 집중" / 김용준 인수위원장의 브리핑 / 인수위, 24일부터 민생현장 방문 / 박 당선인, 29일 아웅산 수치 여사 접견 / 새 정부에 거는 기대···국민제안 '봇물' / 수도방위사령부, 1.21사태 상기훈련 / 새 정부에 바라는 복지 '일자리 최우선' / 병원·가짜환자 공모 보험사기 대거 적발 / 미 대통령 취임식 '별들의 향연' / 알제리 인질극 배후단체, 추가 공격 경고 / 휘슬러 주방용품 '할인판매 금지' 적발 / "취업·창업 글로벌시장을 뚫어라" [캠퍼스 리포트] / 새 정부, 일자리 정책은? [와이드 인터뷰]
방송일자 : 2013.01.21
-
안보리 대북 결의안 새로운 제재 포함될 듯
북한 장거리미사일과 관련해 미국과 중국의 힘겨루기로 시간을 끌었던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 조치가 이번주 중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결의안에는 새로운 제재도 포함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지난해 12월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이번주 중으로 전체회의를 열어 대북 제재안을 결정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방송일자 : 2013.01.21
-
"북 미사일 대부분 자체제작···일부 수입"
<!--StartFragment-->
지난달 북한이 발사한 장거리 미사일은 대부분 북한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일부 부품은 수입산을 쓴 것으로 파악됐는데, 국제사회가 이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지수 기자입니다.
지난 달 인양된 북한 미사일의 잔해입니다.
국방 정보본부, 정보사 등 관련기관 전문가 52명이...
방송일자 : 2013.01.21
-
탈북자 출신 서울시 공무원, 간첩혐의 구속
탈북자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현직 서울시 공무원이 간첩 혐의로 구속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가정보원은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지령에 따라 자신이 관리하는 탈북자 명단과 한국 정착 상황 등 관련 정보를 북한에 넘긴 혐의로 서울시 공무원 33살 유 모 씨를 구속해 수사하고 있습니다.
유 씨는 지난 2004년 탈북해 국내로 들어온 뒤, 2011년 탈북자 대상 ...
방송일자 : 2013.01.21
-
"역사상 지금보다 국격 높은 때 없었다"
<!--{13587591754160}-->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국격이 높아진데 강한 자부심을 드러냈습니다.
또 오는 29일부터 열리는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제 10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내용 노은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금보다 국격이 높은 때는 일찍이 우리 역사에 없었다.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방송일자 : 2013.01.21
-
이 대통령, 학교폭력 예방 관계자 격려
이명박 대통령은 학교 폭력 해결을 위한 현장의 노력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더욱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이 같이 당부했습니다.
행사에서는 학교 폭력 근절을 위한 그간의 노력과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시청하고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방송일자 : 2013.01.21
-
작은 청와대···'2실 9수석'체제로 개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오늘 청와대 조직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청와대 조직은 2실 9수석으로 줄이고, 국가안보실은 신설됐습니다.
유진향 기자의 보도입니다.
청와대 조직개편의 핵심은 슬림화와 간결화를 기조로 조직과 인력을 조정했다는 점 입니다.
김용준 (대통령직 인수위위원회 위원장)
“불필요한 예산 줄이고 본연 업무 책임질수 있도록 일원화,...
방송일자 : 2013.01.21
-
인수위, "청와대 비서실 본연의 임무에 집중"
<!--StartFragment-->
이번 개편의 특징은 박 당선인의 국정철학과 목표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습니다.
김용준 /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이번 청와대조직개편안은 정부조직개편안에 이어 박 당 선인이 추구하는 국정철학과 목표 구현/ 크게 비서실 조직의 간결화, 대통령 국정어젠다의 추진역량 강화 국가 전략기능 강화를 중요한 원칙으로."
...
방송일자 : 2013.01.21
-
김용준 인수위원장의 브리핑
앞서 전해드린대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청와대 조직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김용준 인수위원장의 브리핑으로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