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배수진 외교'로 결실
이번 우리나라의 안보리 진출 과정에서는 견제의 움직임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우리 정부는 마지막까지 배수진을 친 각오로 임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우리나라가 유엔 비상임이사국에 진출한 것은 외견상 당연한 결과로 비쳐지고 있습니다.
경제력이나 국제사회에서의 위상, 공적개발원조나 평화유지활동 등을 통한 기여도에서 경쟁상대였던 캄보디아나 부탄과...
방송일자 : 2012.10.19
-
녹색기금 유치 내일 결정 '한-독 경합'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적응을 지원하는 녹색기후기금, GCF 유치국 결정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기금 규모가 IMF에 버금가는데, 우리나라와 독일이 치열한 막판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환경 분야의 세계은행'으로 불리는 녹색기후기금, GCF 사무국의 인천 유치 여부가 내일 결정됩니다.
유엔 GCF는 인천 송도에서 열리고 있는 ...
방송일자 : 2012.10.19
-
"국민 안전 지키는 것이 경찰의 존립 이유"
제67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오늘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의 안전을 확고히 지키는 것이 국가와 경찰이 존립하는 이유라며 특히 성폭력과 아동, 학교폭력에 대한 해결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이지수 기자입니다.
제67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민생치안에 대한 근본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최근 어린이와 부녀자를 대상으로...
방송일자 : 2012.10.19
-
"전통시장 변하고 있어 반드시 성공할 것"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가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전통시장이 변하고 있어서 정부가 도와주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오늘 개막한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대형마트에 뒤지지 않는 우수 전통시장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달라진 전통시장의 모습을 확인하고,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자리에 이명박 대...
방송일자 : 2012.10.19
-
"북, 수확 곡물 인센티브제 도입"
북한 김정은 정권이 경제개혁을 위해 2000년대 초 '경제관리 개선조치'와 같은 비중있는 경제개혁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북한이 협동농장의 생산성 증대를 위해 수확 곡물의 일부를 농민이 가져가는 인센티브제를 도입했다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김정은 노동당 제 1비서의 지시로 2002년의 7.1경제관리 개선조치에 ...
방송일자 : 2012.10.19
-
북한 "삐라살포 임진각에 군사적 타격"
북한은 일부 탈북자단체들이 임진각에서 대북 전단을 날릴 계획을 발표한 데 대해 "무자비한 군사적 타격이 실행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인민군 서부전선사령부가 `공개통고장'을 통해 "삐라살포지점은 청산 해버려야 할 물리적 타격 목표"라고 주장하며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김관진 국방장관은 "그런 일이 일어나면 도발 ...
방송일자 : 2012.10.19
-
납북자 가족, UN에 가족 생사확인 요청
납북자 가족들이 북한에 있는 가족의 생사확인을 유엔에 요청했습니다.
북한인권시민연합은 "납북자 가족을 대신해 1970년 6월에 연평도 부근에서 어로보호활동 중 납치된 정광모 씨등 3명의 납북자에 대한 생사 여부를 확인해달라는 내용의 진정서를 유엔 산하 '강제적.비자발적 실종에 관한 실무그룹'에 최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인권시민연합 측은 유엔에 ...
방송일자 : 2012.10.19
-
북한, 개성공단 8개사에 16만달러 과세 통보
123개 개성공단 입주기업 가운데 8개사가 북측으로부터 모두 16만 달러의 일방적 과세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8개사 가운데 한 곳은 이미 2만달러 안팎의 세금을 북측 세무당국에 납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측은 일방적 과세 통보와 별도로 개성공단 입주기업 21개사에 대해 회계 등과 관련한 각종 서류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2.10.19
-
김장물가 '비상'…수급안정대책 추진
올해는 폭염과 잦은 태풍으로 인해 김장물가가 많이 오를 것으로 예상돼 걱정이 많습니다.
정부는 김장채소에 대한 수급안정대책을 추진하는 한편, 올해 김장은 가급적 늦춰서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수현 (강남구 역삼동)
올해 김장 계획 있나요?
"아니요. 없어요. 너무 배춧값은 비싸고 올해는 안 하려고요."
주영자 (강남구...
방송일자 : 2012.10.19
-
정부-유통업체 김장재료 가격안정 협력
농림수산식품부는 오늘 대형 유통업체와 간담회를 열어 김장철 농수산물 수급 안정 방안을 논의하고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사전 비축한 배추와 무를 김장 초기 단계에 대형 유통업체에 공급하고, 업계는 이를 활용해 할인 판매 등을 적극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또 시장가격 변동과 관계 없이 김장재료를 안정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절임배...
방송일자 : 2012.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