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국채매입 유보, 국내시장 영향 미미
정부 당국과 경제 전문가들은 일본의 국채 매입 계획 유보 조치가 국내 금융시장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의 집계를 보면 일본 정부는 한국 국고채를 전혀 보유하고 있지 않고, 일본의 민간 측이 가진 국고채도 4천500억원 정도로 전체 국고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1%에 불과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오히려 한&middo...
방송일자 : 2012.08.24
-
이 대통령, 여수엑스포 공로자 격려 오찬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여수엑스포 공로자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남해안의 작은 도시에서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열렸다는 점에서 굉장한 의미가 있다며, 대한민국 지역 발전의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엑스포를 통해 철도와 도로, 항공 등 여러 의미에서 개발이 됐다면서, 이를 계기로 남해안 일대가 지속적으로 발전...
방송일자 : 2012.08.24
-
"높아진 위상에 맞게 역할 해달라"
이명박 대통령은 박석환 주 영국 대사와 이준규 주 인도 대사 등 신임 공관장 17명에게 신임장을 수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어느 한 나라로 소홀히 할 나라가 없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해 한다고 생각하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주재 국가의 관계 뿐 아니라 그곳에 상주하는 다른 외교관과도 관계를 강화하면서 우리나라의 높아진 국제적 위상에 맞게 종합적인...
방송일자 : 2012.08.24
-
삼성 vs 애플 소송, 삼성 사실상 '이겼다'
특허권 침해를 놓고 벌인 삼성전자와 애플의 소송에서 국내 법원이 사실상 삼성전자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애플은 삼성전자에 4천만원을 배상하고, 해당 전자제품은 판매가 금지됩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삼성전자와 애플이 국내 법원에서 벌인 첫 소송에서 삼성이 사실상 승소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1부는 삼성전자가 애플을 상대로 낸 특허침해금지 청구소...
방송일자 : 2012.08.24
-
모레 태풍 영향권···"총력 대응태세 가동"
초대형 태풍 '볼라벤'이 북상하면서 일요일에 제주에, 다음주 초엔 우리나라 전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가 철저한 대비를 당부하면서, 총력 대응체계의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올 들어 가장 강력한 태풍 '볼라벤'이 서해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일요일인 모레부터 제주도가 영향권에 들어가고, 월요일과 화요일까지 전국에 ...
방송일자 : 2012.08.24
-
한중수교 20주년···달라진 화교의 위상
한국에 뿌리를 내린 중국인, 바로 화교인데요, 그동안 많은 차별을 받고 살아왔던 화교들의 위상이 최근에는 많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취재에 송보명 기자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중국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서학보씨는 인천에서 나고 자란 화교입니다.
지금은 어엿한 사장님이지만 삶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서학보 / 한국 거주 중국인
“저희 집이...
방송일자 : 2012.08.24
-
미래 위한 한중관계···"소통 강화해야"
향후 바람직한 한중관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과제도 많습니다.
다른 분야에 비해 뒤처져 있는 정치·외교 분야가 특히 그런데요.
해법은 무엇인지, 김경아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한중 양국 관계는 지난 1992년 수교 이후 경제협력이나 인적교류에서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하지만 외교안보 차원의 협력은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를...
방송일자 : 2012.08.24
-
한중 수교 20주년 기념 정상간 축하 서한 교환
한중 수교 20주년을 맞아 이명박 대통령과 후진타오 국가 주석이 축하 서한을 교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중 양국이 20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세계에서 유례가 드문 경이적인 우호협력관계 발전을 이룩했다며, 현재 진행중인 한중 FTA가 체결되면 양국 관계의 새로운 지평이 열릴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후 주석도 양국이 수교 이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룩해왔음을...
방송일자 : 2012.08.24
-
노다 총리 "독도는 명백한 일본땅"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가 “독도는 17세기부터 역사적으로 일본땅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노다 총리는 조금전 열린 기자회견에서 독도는 일고의 가치도 없는 역사적 논리를 따질 필요도 없는 명백한 일본땅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독도문제를 헌법재판소에 제소할 것이라면서 한국정부는 독도문제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할 것이라...
방송일자 : 2012.08.24
-
인터넷실명제 위헌···자율규제 강화
헌법재판소의 인터넷실명제 위헌 결정에 따라 정부가 보완대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사업자의 자율규제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대책이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연아 기자의 보도입니다.
헌법재판소의 인터넷실명제 위헌 결정에 따른 파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팽팽했던 헌법재판소 결정 과정을 반영하듯 판결이후 시민들의 반응도 엇갈리고 있습니다.
헌재의 결정을 제...
방송일자 : 2012.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