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고비 넘긴 전력위기···다음주가 문제
연이틀 전력경보 '주의' 단계가 발령되면서 전력수급에 비상이 걸렸는데, 오늘은 온도가 1~2도 떨어진 덕분에 위태로운 상황까지는 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휴가에서 대거 복귀하는 다음주가 문제입니다.
이연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푹푹 찌는 가마솥 더위 속에 월요일과 화요일 이틀 연속으로 발령된 전력경보 '주의' 단계.
조금만 더 예비전력이 바닥나면 심각...
방송일자 : 2012.08.08
-
서울 폭염경보, 폭염주의보로 대체
<!--StartFragment-->기상청은 서울에 내려져 있던 폭염경보를 오늘 오후 4시를 기해 폭염주의보로 대체한다고 밝혔습니다.
폭염주의보와 경보는 각각 최고기온 33도와 35도 이상인 날이 이틀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됩니다.
기상청은 서울의 낮 기온이 점차 떨어지기 시작해 주말에는 최고기온 30도 안팎의 평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내...
방송일자 : 2012.08.08
-
"최근 경제지표 둔화···위기관리 집중"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가 위기관리에 더욱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산업활동과 수출입 등 최근 경제지표들이 둔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판단에서 입니다.
보도에 강석민 기자입니다.
'최근 경제지표들이 둔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만큼, 위기관리에 더욱 집중할 필요가 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위기관리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방송일자 : 2012.08.08
-
검찰, 현기환 자택 2곳 압수수색
검찰이 오늘 오전 현기환 전 의원의 부산 자택과 서울 자택을 동시에 압수수색했습니다.
공천헌금 의혹을 수사중인 부산지방검찰청은 현 전 의원의 자택을 차례로 압수 수색해 컴퓨터 하드 디스크 등을 확보하고, 이 자료를 분석해 사건 당일인 3월 15일을 전후한 현 의원의 동선을 파악한다는 방침입니다.
부산지검은 사건 당일 조씨와 새누리당 현기환 전 의원이 이...
방송일자 : 2012.08.08
-
"산부인과 의사, 수면유도·마취제 섞어 투여"
산부인과 의사의 시신유기 사건과 관련해 숨진 이모 씨의 사망 원인이 애초 알려졌던 수면유도제 과다 투여가 아니라 여러 종류의 마취제를 섞어 투여한 데 따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오늘 피의자인 산부인과 의사 김모 씨가 이씨에게 영양제와 함께 수면유도제인 미다졸람, 마취제인 나로핀과 베카론 등 모두13종의 약물을 섞어 투약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일자 : 2012.08.08
-
합참 신청사 준공···전자기파 방어시스템 구축
합동참모본부 신청사 준공식이 오늘 오전 열렸습니다.
서울 용산 국방부 본관 옆에 자리한 합참 신청사는 연 면적 7만 2천 제곱미터에 지상 10층, 지하 4층 규모로 지어졌고, 예산 천8백여억 원이 쓰였습니다.
합참 청사 내 전구작전지휘시설에는 천재지변과 유사시 적의 전자기파 공격에 대비한 방호시스템이 구축됐고, 특히 진도 8.38까지 견딜 수 있도록 설...
방송일자 : 2012.08.08
-
문화부,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 시상
<!--StartFragment-->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에서 일반부의 김강섭씨가 스토리만화 '별을 보다'로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초등부의 고차영 등 4팀은 금상을 받았고, 은상 4명, 동상 10명 등 모두 9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입상작들은 지하철역과 한국만화박물관 등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
< ⓒ ...
방송일자 : 2012.08.08
-
여수엑스포 K-POP 콘서트 [캠퍼스 리포트]
초반 한산했던 여수 엑스포의 분위기를 다시 뜨겁게 달아 오르게 하는 데는 k-pop 스타들의 공이 큰데요.
지난 달 말에는 '비'를 포함한 국방홍보지원대 소속 한류스타들이 대거 무대에 올라 여수엑스포 특설무대가 후끈 달아올랐다고 합니다.
이승희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매일밤 8시 k-pop 스타들의 릴레이 콘서트가 열리는 여수 엑스포 특설무대입...
방송일자 : 2012.08.08
-
은어 잡기 신나요! [캠퍼스 리포트]
수박향이 나는 은어를 손으로 잡고 맛도 즐길 수 있는 '봉화 은어축제'가 최근 8일 동안 경북 봉화에서 열렸습니다.
축제 마지막날에는 5만명의 관광객이 몰릴 정도로 열기가 아주 뜨거웠다고 합니다.
정의곤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백두대간의 정기가 흐르는 내성천에 삼 만마리의 은빛은어가 방류됩니다.
잠시 후 사회자의 신호소리와 함께 수백명의 관광객...
방송일자 : 2012.08.08
-
자연이 살아 숨쉬는 임실로! [캠퍼스 리포트]
국내에서 가볼만한 <여름휴가지>, 오늘은 옥정호 운해와 치즈마을로 유명한 전북 임실을 소개합니다.
김은경 캠퍼스 기자입니다.
물 맑기로 소문난 섬진강 상류, 옥정호.
이른 아침 햇살을 받으며 수면에서 물안개가 아지랑이처럼 피어올라 마치 신선이 나올 것 같은 장관이 연출됩니다.
국사봉에서 바라보는 옥정호의 모습은 그야말로 한 폭의 동양화와 다름없습니다...
방송일자 : 2012.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