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안전·건강 염두에 두고 정책 관리
이명박 대통령은 정부는 물가와 일자리,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염두에 두고 종합적으로 살펴 정책관리를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김대기 경제수석으로부터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와 관련한 제반 사항을 보고받은 뒤 이같이 밝혔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박 대변인은 이 대통령의 발언은 미국산 쇠고...
방송일자 : 2012.04.30
-
수입 쇠고기 원산지 무기한 특별단속
농림수산식품부는 쇠고기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하거나 불법으로 유통하는 사례를 내일부터 무기한 특별단속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미국에서 광우병이 발생함에 따라 수입 쇠고기에 대한 국민 불안이 커지면서, 수입산이 국내산으로 둔갑해 거래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번 단속에는 농식품부 소속 농산물품질관리원,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 특별사법경찰관 1천400...
방송일자 : 2012.04.30
-
이 대통령 "불법 사금융, 끝까지 추적해 근절"
정부가 불법사채와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이 불법사금융을 끝까지 추적해 뿌리 뽑겠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제89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내용,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불법사금융 근절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정부는 그동안 미소금융과 햇살론 등 다양한 서민금융제도를 마련했고, 어느정도 성과도 거두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4.30
-
사금융 피해자 간담회 "현실적 지원책 마련"
불법 사금융 피해자들은 일상생활조차 불가능할 정도의 고통을 받고 있는데요.
금융당국이 이들의 아픔을 직접 듣고 보다 현실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가 마련됐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불법 사금융 피해자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 금융당국 책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원금보다 더 많은 이자를 낸 주부부터 대출 사기를 당한 사업가까지, ...
방송일자 : 2012.04.30
-
국방부 "북 핵실험, 정치적 판단만 남은 듯"
북한의 추가 핵실험이 임박했다는 전망이 연일 나오고 있는 가운데 우리 군도 "정치적 판단만 남은 듯 하다"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이런 가운데 통일부는 대화의 문은 열려있다면서 거듭 북한의 행동 변화를 촉구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는 북한이 지난 2006년과 2009년 두 차례 핵실험을 한 장소입니다.
풍계리의 핵실...
방송일자 : 2012.04.30
-
'불법조업' 중국 선원 흉기에 4명 부상
<!--StartFragment-->우리해역에서 불법조업을 하던 중국선원들이 또 흉기난동을 벌여 우리 단속공무원 4명이 다쳤습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불법 어업을 하던 중국인 선원들이 흉기를 휘둘러 한국 단속요원 4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오늘 새벽 2시 반쯤, 전남 신안군 흑산도 해상에서 서해어업관리단 소속 어업감독 공무원 4명이 중국 어선의 불...
방송일자 : 2012.04.30
-
검찰, 파이시티 의혹 관련 수사 압박
검찰이 파이시티 인허가 로비 사건과 관련해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을 모레 소환합니다.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구속여부는 이르면 오늘 저녁 결정됩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복합유통단지 파이시티 인허가 관련 청탁 로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오늘도 박영준 전 차관 주변에 대한 자금추적과 물증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4.30
-
여수엑스포 '3차원 영상지도로 미리 보기'
<!--StartFragment-->
눈앞으로 다가온 여수엑스포, 미리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다면 관람에 큰 도움이 될텐데요. 엑스포 행사장을 입체적인 3D 영상으로 둘러볼 수 있는 '브이월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여수엑스포 행사장을 3D 영상지도로 살펴볼 수 있는 '브이월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올해 1월부터 서비스...
방송일자 : 2012.04.30
-
"남북, 무력경쟁 아닌 평화로운 경쟁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과 무력경쟁을 원하지 않는다면서, 국민을 행복하게 살게 하는 평화로운 경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민주평통 간부위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가진 다과회에서 이 같이 말하고, 한반도 전쟁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면서, 한반도 7천5백만 국민들은 행복해야 할 권한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북한도 새로운...
방송일자 : 2012.04.30
-
'동해 표기' 확산, 전자해도 보급 주력
정부가 동해 표기 확산을 위한 전략으로, 사라져가는 종이지도 대신 전자해도의 개발과 보급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관할 연안국에 제작과 수정의 권한이 있다는 점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복안입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지난주 국제수로기구 IHO 총회에서 동해 표기 병기 문제가 결론을 내지 못한 가운데, 정부가 동해 표기 확산을 위해 전자해도 보급에 나서...
방송일자 : 2012.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