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미 회담 마무리···"다소 진전 있었다"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3차 북미 회담이 마무리된 가운데, 글린 데이비스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는 UEP 등 핵심 쟁점에 대해서 "다소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데이비스 대표는 회담 직후 웨스틴호텔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비확산과 인도주의적 사안, 비핵화에 대해 진지하고 유용한 대화를 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편, 데이비스 대표는 내일 서...
방송일자 : 2012.02.24
-
학교폭력 현장소통 - 광주광역시 편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현장소통 세번째 시간, 이번엔 광주광역시에서 열렸는데요,
토론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고 합니다.김유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이번 토론의 쟁점은 복수담임제 도입과 교사의 책무성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학교폭력 은폐와 관련한 교사의 책임 기준이 모호하다는 지적에, 학교폭력이 적극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
방송일자 : 2012.02.24
-
'학교폭력 근절' 정부 의지 확고
김황식 국무총리가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학교폭력 근절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김 총리는 도를 넘는 조직적 폭력에 대해서는 경찰이 개입해서 엄정히 제재 하라고 주문했습니다.
내용 함께 보시겠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다음 주에 각급 학교가 개학하게 됩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학급에서 새학기를 시작하는 이 시점이 학교폭력 문제해결의 큰 전기가 될 ...
방송일자 : 2012.02.24
-
"학교폭력 근절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
<!--StartFragment-->조현오 경찰청장은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습니다.
조 청장은 오늘 전국 경찰 화상회의를 열고 "기존 학기가 마무리되고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지금이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시기"라면서 "4월 말까지는 학교폭력 수준을 1990년대 중반 정도 수준으로 돌려놓겠다"고 밝혔습니...
방송일자 : 2012.02.24
-
정상급 참석자만 58명···역대 최대 국제회의
<!--StartFragment-->한달 앞으로 다가온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 참석하는 정상은 53개국 58명으로, 서울 G20의 두배가 넘습니다.
참석하는 정상들의 면면과 이번 핵안보 정상회의의 서울개최 의미를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금까지 서울핵안보정상회의에 참석을 신청한 나라는 모두 53개 나라.
지난 2010년 워싱턴핵안보정상회의때보다 7개...
방송일자 : 2012.02.24
-
법원, 정수장학회 '강압' 인정···반환 기각
<!--StartFragment-->법원이 정수장학회와 관련해, 소유주식을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고 판결했습니다.
그러나 강압에 의해 장학회를 뺏겼다는 고 김지태 씨 유족의 주장은 인정했습니다.
보도에 김용민 기자입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이 오늘 오전 열린 선고공판에서 정수장학회의 주식을 반환하라는 원고측의 주장을 기각했습니다.
고 김지태 씨의 유족은 ...
방송일자 : 2012.02.24
-
'맞춤형' 농식품 수출로 100억달러 넘는다
<!--StartFragment-->농어업 분야 FTA 연속기획 6번째 시간입니다.
정부가 올해 농식품 수출 100억달러 시대를 열기 위한 시동을 걸었습니다.
'국가별 맞춤형 전략'으로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달러를 향한 첫 항해는 일단 순조롭습니다.
이번 달 14일까지 농식품 수출은 7억5...
방송일자 : 2012.02.24
-
"강제북송 탈북자, 연간 2천명"
중국에서 북한으로 넘겨지는 탈북자의 수가 연간 2천 명에 이른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북한인권기록보존소 윤여상 소장은 중국 당국이 북중 국경지역인 투먼과 단둥을 통해 체포한 탈북자를 강제북송하고 있으며, 규모는 연간 2천 명 전후로 추산된다고 말했습니다.
또다른 대북소식통도 현재 중국에는 만 5천 명 정도의 탈북자가 숨어 지내고 있는데, 이 가운데 1...
방송일자 : 2012.02.24
-
정책 오늘 (97회)
탈북자에 '한국민 증명서' 발급 검토 / 귀농·귀촌 가구 사상최대...지원 확대 / 이 대통령 "공직자, 국가발전의 중심축 역할 해야" / 주미대사에 최영진 전 외교부 차관 내정 / 만 3~4세 아동 보육료 지원 기준 확정 / '핵안보' 한달 앞으로···총력 준비 태세 돌입 / 원자력안전위, 방사능테러 상황실 운영 / "수도권 아파트 거래량 15% 확대" / "공생발전, 자본주의 위기의 대안" / 김 총리, 학교 현장 점검···"학교 폭력 지속 대처" / 박재완 장관 "알뜰주유소 핵심지역으로 확산" / 폴리텍대학 졸업하고 당당히 대기업 사원으로 / KTV-아리랑, 국제방송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 부산시, 학교 녹색쉼터 가꾼다 / 대학천 상가를 아시나요? / 시민 위한 '천원 콘서트' / 기초과학연구원 올 한해 주요 업무와 과제는? [와이드 인터뷰] / 농촌진흥청 농업연구사 오진아씨 [내 일로 가는 취업 성공기] / 이명박 대통령 국정4년, 교육정책 성과는? [와이드 인터뷰]
방송일자 : 2012.02.23
-
탈북자에 '한국민 증명서' 발급 검토
북송 위기에 처한 탈북자들에게 정부가 '한국민 증명서'를 발급해주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실효성이 관건인데, 중국을 압박하는 데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탈북자를 단순히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중국에 진입한 '범법자'로 보고 있는 중국.
탈북자는 '난민'이 아니라며 여전히 강경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
방송일자 : 201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