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 임용시험 객관식 폐지…인·적성 평가 강화
초·중등 교사 임용시험에서 객관식 시험이 사라지고, 교대나 사대의 학생 선발과 양성 단계에서 인성, 적성 평가가 확대됩니다.
초등 임용시험에서는 교육학 과목이 아예 빠집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2013학년도 대입부터 교대와 사대의 입학사정관 전형 확대를 추진하고 전형과정에서 인·적성 요소를 중점 활용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
방송일자 : 2012.02.14
-
'학교폭력' 가해자에 훈방 없어진다
앞으론 학교폭력을 저지르다 적발되면 훈방조치 없이 무조건 법에 규정된 처분을 받게 됩니다.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는 오늘 전체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이 담긴 학교폭력예방과 대책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개정안은 학교폭력의 범위를 학생간에 발생한 사건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사건으로 확대했으며, 이른바 '사이버 왕따'도 학교폭력의 일종으로 ...
방송일자 : 2012.02.14
-
이 대통령, 22일 취임 4주년 기자회견
이명박 대통령이 취임 4주년을 앞두고 오는 22일 쯤 기자회견을 갖고 임기 5년차 국정운영방향 등을 밝힐 계획입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통해 먼저 집권 5년차를 맞는 각오와 소회 등을 밝힐 예정입니다.
세계적인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방향도 언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관련해 이 대통령은 최근 터키와 중동 ...
방송일자 : 2012.02.14
-
이 대통령 "FTA 폐기 주장은 국격 훼손"
야권의 한미 FTA 폐기 주장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이 안타까움을 토로했습니다.
특히 이 대통령은 외국 대사관 앞에 찾아가 문서를 전달하는 것은 국격을 떨어뜨린 행동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집권한 뒤 한미 FTA를 폐기하겠다는 야권의 주장에 이명박 대통령은 정면으로 대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발효도 되...
방송일자 : 2012.02.14
-
방통위원장 이계철, 靑 정무수석 이달곤 내정
이명박 대통령은 방송통신위원장에 이계철 전 정보통신부 차관을 내정했습니다.
이 내정자는 경기도 평택 출신으로 서울사대부고과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행시5회로 공직에 입문해 체신부 기획관리실장 등을 거쳐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이사장과 한국전파진흥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에는 이달곤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내정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2.14
-
개인사업자 연대보증 5월부터 폐지
오는 5월부터 개인 사업자에 대한 연대보증이 폐지돼, 44만명 가량이 부담을 벗을 전망입니다.
또 중소 기업인들의 재기에 대한 지원도 한층 강화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사업자금을 대출해 줄 때 은행들은 가까운 친지나 지인 등 제3자를 보증인으로 세울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창업자가 사업에 실패해 빚을 못갚을 경우, 보증인이...
방송일자 : 2012.02.14
-
인천공항, 7년 연속 '세계 최고 공항' 등극
인천공항이 7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 공항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첨단 IT 기술을 활용한 빠른 출입국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다양한 문화예술 이용시설이 원동력이었습니다.
송보명 기자가 보도합니다.
전 세계 천700여개 공항 관계자가 모인 자리에서, 인천국제공항이 또 다시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됐습니다.
지난 2005년부터 7년 연속으로...
방송일자 : 2012.02.14
-
전국 동계체전 오늘 무주서 개막
전국 동계체전이 오늘 전북 무주에서 개막식을 갖고 본격적인 메달 레이스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대회엔 전국 16개 시도에서 2천4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빙상과 아이스하키, 스키, 컬링, 바이애슬론 등 5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게 됩니다.
올해 동계 체전은 평창 올림픽 유치 이후 처음으로 치뤄지는 대회인만큼 평창 올림픽 출전을 꿈꾸는 동계 스포츠 유망...
방송일자 : 2012.02.14
-
상비약 약국외 판매 개정안 보건복지위 통과
감기약과 파스 등 가정상비약을 약국외에서 판매하는 내용의 약사법 개정안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개정안은 약국외 판매를 허용하는 의약품 품목을 감기약과 소화제 등 20개 이내 품목으로 제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한 개정안은 모레 열릴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
방송일자 : 2012.02.14
-
전문의약품 불법 유통한 업자 구속
전문의약품은 남용되면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의사의 처방으로만 구할 수가 있는데요.
그런데 이런 약을 불법으로 빼돌려 떳다방 등을 통해 노인들에게 판매한 일당이 식품의약품안전청에 적발됐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가방에 주방기기이며 라면 등 노인들이 혹할 만한 선물이 가득합니다.
노인들에게 선물을 주는 척 유인해 불법 약품을 파는 속칭 떳다...
방송일자 : 2012.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