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 철새 개체 수 늘었다
겨울을 지내기 위해 전남지역을 찾는 희귀 철새들이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풍부한 먹이 등 서식 환경이 좋은 순천만과 고천암호 등 10여 곳이 겨울 철새들의 보금자리로 자리잡았습니다.
KBC 광주방송 박승현 기자입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흑두루미 월동지, 순천만입니다.
우아한 자태의 흑두루미들이 한가로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긴다리로 성큼성큼 논...
방송일자 : 2012.01.17
-
등록금 되찾는 현명한 방법
대학가에서는 요즘 학교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자신이 낸 등록금을 되찾아 가는 움직임이 크게 일고 있다고 합니다.
양영경 KTV 캠퍼스리포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건국대학교에 재학 중인 오준호군.
오군은 방학 중에도 학교 내 언어교육원에서 토익 수업을 받습니다.
‘외국어 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토익 수업비용을...
방송일자 : 2012.01.17
-
여행도 하고 설 장도 보자! [정책, 현장을 가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중소기업중앙회가 힘을 뭉쳤다고 합니다.
설 장도 보고, 여행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 기차여행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궁금하시죠?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1.17
-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큰 호응 [와이드 인터뷰]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정부가 도입한 ‘대학생 전세임대 주택’ 제도가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입주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월 7만원에서 17만원 정도의 임대료만 부담하면 된다고 합니다.
지난주에 있었던 신청자 접수 마감 결과와 향후 계획 등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제도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겠습니다.
국토해양부 주거복지기획...
방송일자 : 2012.01.17
-
클릭-e 뉴스
클릭-e 뉴스
방송일자 : 2012.01.17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1.17
-
정책 오늘 (71회)
소 값 안정 대책···유통 축소하고 소비 촉진 / 반값 한우 등장하나? / 케이블TV, KBS 2TV 전면 송출 중단 / 공공부문 비정규직 무기계약직 전환 / "올해 최우선 국정 과제는 물가안정" / 시장주변도로 주차 '평일''주말' 다 된다 / 이 대통령 "복지시설 찾아 온정 나눠야" /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경쟁률 2.45대 1 / 4대 그룹 '일감 몰아주기 자제' 다짐 / 돈봉투 수사 윗선으로 향하나? / '두라 3호' 유증기 폭발 추정 / 통신이용 사전고지 '요금폭탄 방지' / 이란산 원유 '수입 감축' 불가피 / 특전사 설한지 훈련···'동장군 물렀거라' / '진정한 소통'을 알려 주는 도서들 / 검찰, 인터넷 허위글 30회 게시하면 구속 / 공정위, 설 명절 소비자피해 주의보 발령 / 시민발언대 '할 말 있어요' / 이 대통령 82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 설 민생안정 지원대책 [와이드 인터뷰] / 클릭-e 뉴스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2.01.16
-
소 값 안정 대책···유통 축소하고 소비 촉진
소 값 하락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느끼는 쇠고기 값은 여전히 비싸기만 합니다. 이유는 바로 복잡한 유통구조 때문인데요.
이에 정부가 유통구조를 대폭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농장에서 소비자의 식탁에 올라오기까지 한우는 모두 5단계의 유통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이러한 복잡한 유통구조 때문에 산지 소값은 내려가는 반면 소비자 가...
방송일자 : 2012.01.16
-
반값 한우 등장하나?
한편 쇠고기 값 파동으로 반값 한우를 촉구하는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통과정을 줄여 공급 가격을 낮추는 사례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KNN 윤혜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반값 한우 할인행사에 몰려든 사람들, 불과 몇시간 만에 준비한 물량이 다 팔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보다 싼 쇠고기에 대한 소비자의 열망이 어떤지 여...
방송일자 : 2012.01.16
-
케이블TV, KBS 2TV 전면 송출 중단
케이블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들이 KBS 2TV의 재송신 송출을 오늘 오후 3시부터 전면 중단했습니다.
케이블 사업자들은 그동안 지상파방송3사와의 재전송료 협상을 벌였지만, 방송통신위원회 중재에도 불구하고 KBS 2TV 송출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송출 중단에 따라 케이블TV에 가입한 1500만 가구가 KBS 2TV 시청에 곤란을 겪고 있습니다.
케...
방송일자 : 2012.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