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 조직개편…'민심수용 소통 강화'
청와대가 10.26 재보선에 나타난 민심을 수용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기존 정책기획관실을 기획관리실로 통합하고 국민소통비서관실에 신설된 세대공감팀장을 주축으로 세대공감 회의도 새롭게 만들어집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임기 5년차 업무 수요변화에 대응하고 10·26 재보선에서 나타난 민...
방송일자 : 2011.12.05
-
지경 2차관 조석·중기청장 송종호 내정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지식경제부 제2차관에 조석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을, 중소기업청장에 송종호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을 각각 내정했습니다.
조석 지경2차관 내정자는 전주고와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산업자원부 에너지정책기획관과 지식경제부 성장동력실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송종호 신임 중기청장은 대구 출신으로 대구 계성고와 영남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
방송일자 : 2011.12.05
-
이 대통령, 故 김우수 씨 등 16명에 훈·포장 수여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전국 각지에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2백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하고, 묵묵히 이웃을 위해 헌신한 16명에게 국민훈장과 국민포장 등을 수여했습니다.
수상자 가운데는 중국음식점 배달원으로 빠듯한 생활비를 쪼개 어린이를 후원하다 교통사고로 숨진 고김우수 씨도 포함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마음과 행동이...
방송일자 : 2011.12.05
-
환경 살리고 학생 돕는 '서강나눔터'
학생들이 쓰던 물건을 재활용해 어려운 형편의 학생을 돕는 재활용품 가게가 서울의 한 대학교에 생겼습니다.
훈훈한 나눔의 정이 흐르는 캠퍼스 현장을 김유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4,5평 되는 작은 공간에 빼곡히 진열된 재활용품.
겨울외투와 신발같은 의류부터 시계와 찻잔, 문구류에 식료품까지.
모두 기증받거나 학교에서 학생들이 찾아가지 않은 물건들입니다...
방송일자 : 2011.12.05
-
고용부, 현대기아차 장시간 근로 개선안 반려
현대기아차가 정부에 제출한 장시간근로 관행 개선 계획안이 반려됐습니다.
고용노동부는 현대기아차가 연장근로 법 위반 상태를 제대로 개선하지 않을 경우 사법처리를 강행할 방침입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현대기아차는 정부가 지난 9월 완성차 다섯개사 사업장 실태점검 결과, 연장근로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주간조와 야간조로 나눠...
방송일자 : 2011.12.05
-
경찰, '디도스 공격' 배후 규명 집중 조사
경찰이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공격해 다운시킨 혐의로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 비서 등 네 명을 구속해 수사하고 있습니다.
범행 동기와 윗선 개입 여부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10.26 재보선 당일 선관위 홈페이지에 대한 디도스 공격을 조사하고 있는 경찰이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의 비서 공 모 씨와 IT업체 대표 강 모 ...
방송일자 : 2011.12.05
-
4대강 9개 보 '내구성 강화' 보수 작업
4대강 보의 누수 현상을 조사한 정부는 누수량을 측정할 수 없을 정도로 경미하고, 안전성에도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내구성을 위해, 16개 중 9개 보에서 보수 작업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송보명 기자의 보도입니다.
전국 16개 보 가운데 9개 보에서 물이 이음부 사이로 스며 나오는 물번짐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토...
방송일자 : 2011.12.05
-
간행물윤리위 선정 '12월의 읽을 만한 책'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는 매달 분야별로 이달의 읽을 만한 책 10권을 선정하는데요, 12월에는 과연 어떤 책들이 선정됐을까요?
노은지 기자가 소개합니다.
영어라는 키워드로 한국의 근대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한 책입니다.
영어가 조선에 처음 들어온 후, 구한말과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어떤 기능을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영어는 구한말 한반도의 울타리를 벗어나...
방송일자 : 2011.12.05
-
기증자와 미술관의 아름다운 만남
국립현대미술관에서 기증미술품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중섭, 김기창 등 국내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팽재용 기자입니다.
지난 20여년간 8백여점의 작품을 미술관에 기증해 온 신옥진씨.
본인이 가장 좋아하고 아끼는 작품부터 기증한다는 신념으로 박수근 스케치와 장욱진 수채화 등 소장작품을 하나, 둘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12.05
-
순직 소방관 영결식, 눈물 속 엄수
지난 3일 평택의 한 가구전시장에서 화재를 진압하다 숨진 두 소방관의 영결식이 엄수됐습니다.
누구보다 든든한 동료였고 남편이며 아버지였던 이들의 마지막 가는 길, 눈물이 마르지 않았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임정호 서장/ 송탄소방서
"그대들이 있어야 할 곳은 높고 허망한 곳이 아니라 여기 송탄소방서 119구조대 청사이다. 어서 귀소해서 공기호흡기에...
방송일자 : 2011.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