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총리 "ISD, 미국에 유리 주장은 모욕"
<!--StartFragment-->한미FTA 비준안 처리를 두고 여야가 극한 대치를 이어가고 있는데, 김황식 국무총리가 ISD가 미국에 유리하다는 주장은 국제사회에 대한 모독이라고 말했습니다.
남경필 국회 외통위원장은 대치 상황이 계속되면 국회법에 따라 처리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한미 FTA 비준안 처리를 놓고 여야가 날...
방송일자 : 2011.11.04
-
가습기 살균제, 사용 중단 강력 권고
임산부들을 공포에 떨게 했던 폐손상 원인으로 지목된 가습기 살균제의 사용 금지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실험 쥐에 대한 1차 부검 결과, 이상 소견이 나타났기 때문인데요.
정명화 기자입니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동물 흡입독성실험 결과 원인미상 폐 손상 환자에게서 나타났던 폐 섬유화 증상이 나타났다며, 가습기 살균제의 사용과 판매를 전면 중단하라고 권...
방송일자 : 2011.11.04
-
그리스 국민투표 철회…주요증시 급등
파판드레우 그리스 총리가 구제금융안 국민투표 제안을 철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불확실성 해소에 대한 기대감으로 미국과 유럽 증시가 급등했습니다.
보도에 정은석 기자입니다.
유럽연합의 구제금융지원을 국민투표로 결정하겠다던 파판드레우 그리스 총리가 하루 만에 입장을 바꿨습니다.
파판드레우 총리는 어제 유럽정상들과 회동을 가진 직후 긴급 각료 회의를 열고 ...
방송일자 : 2011.11.04
-
이 대통령, 재정위기 해결 3대 해법 제시
<!--StartFragment-->칸 G20 정상회의가 공식 일정에 들어간 가운데 회원국 정상들은 글로벌 재정위기 극복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글로벌 재정위기 극복을 위한 해법으로 구조조정을 통한 재정건전화와 자유무역, 개도국 지원 등 3대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칸에서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G20 정상회의 시작을 알리는 공식환영식...
방송일자 : 2011.11.04
-
석해균 선장, 288일 만에 퇴원
아덴만의 영웅 석해균 선장이 288일 만에 병원생활을 마치고 퇴원했습니다.
석 석장은 봉사활동을 하며 남은 인생을 국민과 나라를 위해 살겠다고 밝혔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난 1월 29일 아덴만 여명 작전 중, 작전을 돕다 소말리아 해적에게 총상을 입은 석해균 선장.
복부 3곳, 양쪽 다리, 팔 등 6곳에 총상을 입은 석 선장은 여러 차...
방송일자 : 2011.11.04
-
러시아 보고서 "20년 내 남북 실질적 통일단계"
<!--StartFragment-->2020년대 후반에는 남북이 실질적 통일관계에 접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러시아의 세계경제?국제관계연구소는 특별보고서에서, 북한의 붕괴 추세가 강화되고 북한경제는 한국경제에 점차 흡수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앞으로 북한의 붕괴추세가 강화되고 2020년대 후반에 이르면 남북이 실질적...
방송일자 : 2011.11.04
-
이종간 이식 관련 임상 연구 적극 지원
국내 연구진이 돼지의 췌도를 당뇨에 걸린 원숭이에 이식하는 데 성공하면서 당뇨 완치에 대한 희망이 한층 밝아졌는데요.
정부도 이종간 이식과 관련한 법령 검토 등을 통해 연구를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췌장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혈당이 조절되지 않는 질환 당뇨.
국내에서만 350만명이 당뇨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박성회 교...
방송일자 : 2011.11.04
-
분뇨로 전기 만드는 '녹색마을' 첫 탄생
축산분뇨를 처리하는 데만도 적지 않은 비용이 듭니다.
그런데 분뇨로 전기와 비료를 생산해 재사용하는 자원순환형 녹색마을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탄생했습니다.
여정숙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100여명의 주민이 모여 사는 조용한 농촌마을.
겉으론 평범해 보이지만 여느 마을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돼지농장 바로 옆에 마련된 바이오가스 발전 시설.
이 마을...
방송일자 : 2011.11.04
-
"귀농·귀촌, 전문적 정보 습득이 관건"
답답한 도시에서 벗어나 싱그러운 자연과 하나되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분들 많아졌는데요.
하지만 전문적인 귀농정보를 잘 알아보지 않으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1회 대한민국 귀농귀촌 페스티벌 현장을 강석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과거엔 단순히 건강과 안락한 노후를 위해 농어촌을 찾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삶의 질 향상과 소득 창출을 위한...
방송일자 : 2011.11.04
-
택배·퀵서비스 기사도 내년부터 산재보험
<!--{13204025872450}-->내년 5월부터 택배와 퀵서비스 기사 13만여 명에게도 산재보험이 적용됩니다.
고용노동부는 택배기사와 퀵서비스 기사들은 배달 중 사고를 당할 경우 치료비용과 일을 하지 못하는 기간의 급여를 받을 수 있고 사망 했을 경우엔 유족들이 생계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로 그동안 하루 평균 12시간 이상의 장시...
방송일자 : 2011.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