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재완 장관 "한미FTA 미루는 건 득보다 실"
<!--{13196750491560}-->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연일 국회에 한미FTA 비준을 촉구했습니다.
비준을 미루면 득보다는 실이 많다고 지적하면서, 책임있는 결단을 내려 달라고 말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한미 자유무역협정의 비준을 더 이상 미루지 않고, 이번 국회에서 마무리 지을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
방송일자 : 2011.10.26
-
수도권 민영 특별공급 비율 자율 조정
앞으로 수도권 민영주택에 대한 특별공급 비율을 시·도지사가 지역 여건에 따라 자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각 지역의 형편에 맞는 공급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송보명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앞으로는 지자체별 주택 수급 상황에 따라 주택공급이 탄력적으로 이뤄질 전망입니다.
국토해양부와 수도권 지자체는 민영주택의 특별공급 비율을 시...
방송일자 : 2011.10.26
-
지적장애인 '항거불능' 폭넓게 인정
법원이 지적장애인 성폭행 피해자의 '항거불능'상태를 폭넓게 인정했습니다.
장애인들을 성폭력으로부터 보호해야 한다는 최근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올해 15살이지만 지적능력은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의 김 모양.
인터넷 채팅으로 그녀를 알게 된 스물 일곱살 정 모군과 스물 세살 박 모군은 지난 3월 지적장애 3급의 김 양을 유인...
방송일자 : 2011.10.26
-
농어촌 보육시설 확충·보육교사 우대
농어촌 지역에 아이들이 줄다보니 수지타산이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보육시설이 문을 닫고 있습니다.
정부가 보육시설을 확충하고, 보육교사들에게 특별근무수당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농어촌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는 일은, 이제 흔치 않은 풍경이 됐습니다.
급속한 저출산 고령화로 아이들의 숫자가 줄어들고 있는 건데, 문제는 보육시...
방송일자 : 2011.10.26
-
특성화고, 2013년부터 '직업 능력' 시험 본다
특성화고는 졸업 후 바로 취업하도록 가르치는 특수한 목적이 있는 곳인데, 지금까지는 일반고등학교와 똑같이 국어와 영어, 수학 중심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치러왔습니다.
앞으로는 그 역할에 걸맞게 직업기초 능력 평가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노은지 기자입니다.
앞으로 직업 교육이 목적인 특성화고에 다니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직업 생활에 필요한 역량을 평가 받게 ...
방송일자 : 2011.10.26
-
이 대통령 "北, 개방·비핵화에 중국 역할 해 달라"
이명박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와 북한 개혁개방에 중국이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리커창 중국 상무부총리를 접견하고, 북한과 중국 지도자들이 자주 왕래하는 것은 북한이 중국의 개혁개방 성공사례를 배운다는 점에서 좋은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리 상무부총리는 김정일 위원장을 만나 심도있는 대화를 나눴고,김 위...
방송일자 : 2011.10.26
-
한-중, 통화스와프 38조에서 64조로 확대
우리나라와 중국의 통화 스와프 규모가 기존 38조원에서 64조원으로 확대됩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리커창 중국 국무원 상무부총리를 만나, 외환위기에 공동대응하기로 합의 했습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한국과 중국의 원-위안 통화 스와프 규모가 기존의 1,800억 위안에서 3,600억 위안으로 확대 됩니다 .
김황식 국무총리는 리커창 중국 국무원 상무부총...
방송일자 : 2011.10.26
-
박영석 실종, 사흘간 총력 수색
박영석 대장이 이끄는 원정대의 연락이 끊긴지 벌써 8일째.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 도착한 수색대는 사흘간 실종 추정지점을 샅샅이 살피며, 총력 수색에 나설 계획입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난 18일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남벽 근처에서 연락이 끊긴 박영석 대장.
대한산악연맹은 박영석 대장이 이끄는 원정대의 생존 시간을 열흘 가량으로 보고 앞으로 ...
방송일자 : 2011.10.26
-
실생활 도움 되는 똑똑한 앱 다모여!
스마트 폰 이용자들이 직접 개발한 기발한 애플리케이션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당장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만한 애플리케이션도 많다고 하는데요.
신혜진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산을 자주 오르는 등산객들의 경우 종종 길을 잃거나 절벽이나 계곡 등에서 사고의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박연분(53)/서울 도원동
“정해진길로 가지 않거나 자만...
방송일자 : 2011.10.26
-
금융업계, 올해 고졸 채용 3천명으로 확대
교육과학기술부는 전국은행연합회 등 5개 금융업협회와 고졸 인력 채용을 늘리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금융권에서는 올해 고졸 채용을 3천명으로 확대하고, 실무 중심의 고등학교 교육 과정 개발에도 참여합니다.
또 학생들이 금융 분야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 기부도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 저작권자 ⓒ 한...
방송일자 : 2011.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