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F 총재 "글로벌 경제, 춘풍 속 암운"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 IMF 총재는 세계경제가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장애물이 많은 상태라고 진단했습니다.
라가르드 총재는 워싱턴DC에서 열린 IMF-세계은행 춘계 총회에서 봄바람 속에서 가벼운 회복의 기운을 느끼고 있다면서도, 동시에 수평선에서 아주 어두운 그림자를 동시에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세...
방송일자 : 2012.04.20
-
112, 소방본부와 위치추적 '핫라인' 구축
긴급 신고가 들어와도 권한이 없어 즉각적인 위치추적을 할 수 없었던 112 신고센터의 대응이 한층 빨라질 전망입니다.
서울경찰청이 소방본부와 협약을 통해 긴급 위치추적 정보를 실시간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현행 위치정보보호법은 신고자 본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위치추적을 할 수 있는 권한을 소방관서와 해경에만 부여하고 있습니다.
때문...
방송일자 : 2012.04.20
-
김 총리 "위치정보법 등 18대 국회서 통과돼야"
김황식 국무총리는 위치정보법과 성폭력범죄특례법, 약사법, 국방개혁 관련법 등이 18대 국회 임기 내에 반드시 처리되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오늘 오전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김 총리는 이 같은 법률들은 민생과 국가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법률인만큼, 관계장관들도 법안 처리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회와 최대한 협조해 나가라고 지시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4.20
-
주민번호 수집·이용 원칙적 '금지'
앞으로 공공기관이나 민간기업에서 주민등록번호 수집과 이용이 원칙적으로 금지됩니다.
정부는 오늘 관련 종합대책을 확정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은석 기자!
네, 방송통신위원회입니다.
Q> 그동안 심각한 문제로 지적됐던 주민등록번호 이용과 관련해서 정부가 대책을 내놨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A> 네, 정부는 ...
방송일자 : 2012.04.20
-
보육료 부정수급 어린이집 25일부터 단속
정부는 오는 25일부터 한달여간 전국 500여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부정행위 집중 점검에 나섭니다.
이번 점검에서는 지난달부터 5세 누리과정이 시행되고, 0∼2세 보육료 지원이 확대된 것 등을 고려해 보육료 부정수급과 리베이트 수수 여부 등을 중점 조사할 예정입니다.
특히 앞으로는 어린이집과 담합해 리베이트를 받은 부모도 형사 고발을 당하는 등...
방송일자 : 2012.04.20
-
불법 사금융 피해 신고 하루 1천500여건
불법 사금융 피해신고센터 개소 이후 피해신고가 폭주하고 있습니다.
피해신고 대부분은 서민금융상담을 주로 해왔던 금융감독원의 '불법 사금융 피해신고센터' 1332에 몰렸습니다.
피해신고는 첫날인 18일 하루만 1천504건이 접수됐으며, 어제 또한 오후 4시까지를 기준으로만 해도 1천64건에 달했습니다.
피해 유형으로는 고금리 피해사례가 21%로 가장 ...
방송일자 : 2012.04.20
-
'알뜰주유소' 파격 지원…대폭 확대
정부는 또, 기존 주유소보다 가격이 저렴한 '알뜰주유소'에 대해 파격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3년 안에 전국에 천300곳의 알뜰주유소를 개설한다는 계획입니다.
계속해서 표윤신 기자입니다.
서울 강남의 한 알뜰주유소입니다.
대기업 정유사가 아닌 석유공사나 농협에서 기름을 받아 소비자에게 싸게 파는 알뜰주유소는, 지난해부터 문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4.20
-
커피 향 가득한 행복한 장애인카페
장애인들에게 카페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있는 한 자치단체가 있어 화제입니다.
커피 향과 행복이 가득한 장애인 카페를 이성민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광명시청 종합민원실입니다.
조금은 삭막할 수 있는 민원실 한 편에 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이 커가는 보금자리가 있습니다.
바로 장애인들이 운영하는 위드 B&C 카...
방송일자 : 2012.04.20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2.04.20
-
실시간 검색어
1. '이사를 와야…' 서울 전셋값 떨어지자 난리
먼저 1위 기사 보겠습니다.
서울시가 지난달 말 부동산 중개업자 32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임대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해 이사를가지 못하는 세입자를 본 적이 있다'고 답한 비율이 41.8%에 달했다는데요.
서울시에서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절차를 간소화하고 낮은 이율로 빌려주는 보증...
방송일자 : 2012.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