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서민금융 꼼꼼히 챙겨달라"
이명박 대통령은 경기 위축으로 서민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면서 서민금융을 꼼꼼하게 점검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경제위기로 인해 국내 경기 위축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수출여건도 어려운 만큼 2008년에 했던 것처럼 선지적으로 지원해줄 수...
방송일자 : 2012.07.10
-
대부중개수수료 상한제 도입···규제 강화
앞으로 대부업 등록제한 요건이 강화되고 대부중개수수료 상한제가 도입됩니다.
오늘 국무회의를 통과한 관련법 개정안은 대부중개수수료의 경우 대부금액의 5% 이내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한 금액을 초과할 수 없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또 대부업체 대표와 임원, 업무총괄 대리인이 불법행위로 형을 받을 경우 일정 기간 등록할 수 없게 됩니다.
이와 함께 정...
방송일자 : 2012.07.10
-
상반기 해외탈세 4천800억원 세금 추징
국세청이 올해 상반기 해외탈세에 대해 4천800억원이 넘는 세금을 추징했습니다.
국세청은 조세피난처에 계좌를 만들거나, 해외에 유령회사를 세워 우회투자를 하는 등의 수법으로 재산을 숨긴 105명을 적발해, 모두 4천897억원을 추징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세청은 해외 과세당국과 조세정보를 교환해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며, 역외 탈세혐의가 있는 40개 업체에 ...
방송일자 : 2012.07.10
-
"경제민주화 지나치면 우물 안 개구리 우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치권에서 나오고 있는 경제민주화 주장이 지나치면 우물 안 개구리 신세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박 장관은 최근의 경제민주화 논란에 대해 정책은 세계 표준과 맞아야 한다며, 우리처럼 외교·통상이 중요한 나라는 글로벌 스탠더드를 무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지나치게 재벌을 규제하면 중견·중소기업...
방송일자 : 2012.07.10
-
美 "日 위안부 동원, 심각한 인권침해"
미국 정부는 일본군의 위안부 강제 동원에 대해 "심각한 인권침해"라며, 유감의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패트릭 벤트렐 미 국무부 부대변인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위안부 여성에게 일어난 일은 비참했다고 말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벤트렐 부대변인은 특히 "미국 정부의 공식 입장은 심각한 인권위반이라는 것"이라고 강조한 뒤 "희생자들에게 진심으로 깊은 위...
방송일자 : 2012.07.10
-
日, 해외파병 자위대에 집단적 자위권 추진
유엔평화유지활동에 참여한 일본 자위대가 기지 밖에 있는 국제기관이 공격받는 경우 무력 지원에 나설 수 있도록 관련법 개정을 추진중에 있다고 일본 사케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산케이신문은 일본 정부가 현재 열리고 있는 정기국회에 관련법 개정안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본 헌법 9조가 금지한 무력의 행사에 해당할 수 있어 '집단적 자위권...
방송일자 : 2012.07.10
-
'과속·음주' 자전거 교통사고 '주범'
요즘 공원에 가보면 자전거 즐기시는 분들 참 많은데요, 그만큼 자전거 사고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자전거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을까요?
자전거 안전수칙을 김유영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아침 일찍부터 공원은 자전거를 타러나온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인도와 나란히 붙어있는 자전거도로에서는 20킬로미터의 속도로 달려야하지만, 잘 지켜지지 않습니다...
방송일자 : 2012.07.10
-
블랙이글스, 영국 리아트에어쇼 최우수상 수상
우리 공군의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최근 영국에서 열린 리아트에어쇼에서 시범비행 최우수상과 인기상을 받았습니다.
비행 최우수상은 1980년대 리아트의 후견인이었던 요르단의 고 후세인 국왕을 기념하는 상으로, 에어쇼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 팀에게 주어집니다.
블랙 이글스는 이에 앞서 지난달 말 영국 와딩턴 국제에어쇼에서도 디스플레이 부문 1위를 차지했습...
방송일자 : 2012.07.10
-
"차에서 내리다 떨어져도 보험사고 대상"
차에서 내리다 실수로 떨어져 숨졌다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비록 본인의 과실이라도 차의 구조상 위험성이 있다면 보험사가 보상을 해야 한다는 첫 결정이 나왔습니다.
보도에 표윤신 기자입니다.
차체가 큰 만큼 운전석이 높은 화물차, 타고 내리는 것도 아슬아슬해 보입니다.
양찬희 / 화물차 운전자
"주변에 봐도 자기 과실이기 때문에 그냥 혼자 ...
방송일자 : 2012.07.10
-
국민 3명 중 1명, 7월 말~8월 초에 휴가 떠난다
올 여름 피서지는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가 가장 붐빌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가고 싶은 휴가지는 강원도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김슬기/서울시 역삼동
“8월 중에 강원도 동해로 가려구요.”
신재준/경기도 김포시
“바다에 가고 싶어서 부산으로 놀러갈 계획 잡고 있어요.”
올해 여름...
방송일자 : 2012.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