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경제 2day

종영

7월25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경제 2day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018
등록일 : 2012.07.25 20:49
<‘음주 자전거’ 안전 위협...대책마련 시급>편은 경찰관과 동행 취재한 것으로서, 미처 눈길이 미치지 못했던 부분을 선제적으로 취재해 문제를 제기, 여론을 선도한 점이 돋보이는 기획이었습니다. 또 <영상뉴스>편은 물 위를 달리는 ‘웨이크보드’ 를 촬영해 한낮의 무더위를 식혀주었어요.

정책 뉴스 부분에 런던올림픽 코너가 있는데 <캠퍼스리포트> <영상뉴스><이 시각 주요뉴스>를 거친 다음에 <제30회 2012 런던올림픽> 응원용 VCR 인서트를 보여주니 해당 영상의 위치가 다소 애매했습니다. 올림픽 관련 코너와 묶는 것이 더 타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국 대부분 폭염특보...전력수급 ‘비상’>편에서 ‘포카리스웨트’가, <‘음주 자전거’ 안전 위협...대책마련 시급>편에서 ‘CASS’ 맥주 상표가 그대로 드러나 간접광고 효과를 낸 점은 주의를 요합니다.

<경제&피플> 코너 진행 중 “예비전력이 397만 킬로와트여서 ‘관심’단계”임을 알리는 속보를 방송한 것은 기민하고 시의적절한 대응이었습니다만, 예비전력의 단계에서 ‘관심’단계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전력소비가 더 많아지면 어떻게 되는 것인지 보다 명확히 알려 전력소비를 자제할 수 있도록 강력하게 메시지를 주는 방향이 필요했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