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편견의 벽을 허문 시각장애인 탐험가 송경태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작성자 : 박범진(dnj**)
조회 : 1161
등록일 : 2015.02.25 01:03
사랑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방송된, 편견의 벽을 허물고 에베레스트 등반을 준비하는 시각장애인 탐험가 송경태 님의 이야기가 감동적이었습니다. 젊은 시절 군대에서 발생한 폭파 사고로 시각장애인이 되셨으니, 삶에 대해 크게 실망하고 낙담할 수도 있었을텐데 산을 오르는 도전을 통해 멋진 삶을 가꾸어 나가는 모습에 숙연해지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송경태 님의 삶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은 그릇된 것이고, 반드시 깨져야 할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시각장애를 가지고 편견을 깨기 위해 시작한 모험이 일상이 되어 버렸다는 송경태 님의 삶에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오히려 일반인에 비해 불리한 신체적 조건을 가지고 있기에, 더욱 많은 노력을 통해 이루어낸 송경태님의 모험과 도전을 보통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며 배우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의 벽을 허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아직도 장애인에 대한 편견으로 그들의 능력을 제대로 평가하지 못하는 많은 일반인들이 있습니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깰 수 프로그램들이 앞으로 더욱 다양해지고, 많이 편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교훈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에 국한되지 말고, 프로그램의 다각화를 통해 더 재미까지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그렇게 된다면, 좀더 많은 시청자들의 시청까지 연결되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는 데에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의미 있고, 가치 있는 프로그램을 편성해 주신 점 감사 드립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 이전글
    시청소감 2015.01.28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