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교육 현장의 자율 강화로 교육부 기능 조정

생방송 국정현장

교육 현장의 자율 강화로 교육부 기능 조정

등록일 : 2008.01.02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대학입시 등 고등교육 부문에서 대학의 자율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또 초.중등 부문은 지방자치단체의 자율성을 점진적으로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경미 기자>

Q1> 조금 전부터 교육인적자원부의 인수위 업무보고가 시작됐죠?

A1> 그렇습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교육부 업무보고에서 교육 현장의 자율을 강화하는 쪽으로 교육부의 기능조정을 집중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위는 교육부 업무보고에 앞서 오늘 오전 각 분과 간사단 회의를 열어 이 같이 결정했습니다.

이동관 인수위 대변인은 대학입시는 단계적으로 자율화하고 영어 공교육 완성 등 구체적 시행방안을 적극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늦어도 2011학년도 대학입시부터는 각 대학이 내신성적과 수능 반영 비율을 자율적으로 적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대변인은 또 대학교육협의회 등 교육부와 대학간의 중간기능을 강화할 것이라며 평준화제도 개선을 위해 자율형 사립고 100개를 설립한다고 밝혔던 당선인의 공약도 구체적으로 검토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인수위는 이를 위해 시.도 교육감과 대학 총장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뒤 다음달초까지 차기정부의 교육정책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Q2> 오늘 교육부를 시작으로 정부부처의 보고가 시작됐는데, 앞으로의 일정은 어떻게 됩니까?

A2>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오늘부터 34개 정부부처와 국가기관에 대한 분과별 업무보고에 받는데요, 오늘 교육부를 시작으로 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됩니다.

업무보고 결과는 현재 분과별로 선정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3~4 개 중점과제와 함께 10일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에게 보고됩니다.

인수위는 이 당선인의 `실용주의` 국정철학을 반영해 형식적 보고를 지양하는 대신 중점 보고사항을 중심으로 효율적이고 철저하게 업무보고를 챙긴다는 방침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