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무원 차등 성과급 비중 확대

올해 공무원 보수가 지난해 보다 2.5% 인상됩니다.

 

공무원 개인의 실적과 성과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성과급 비중도 확대됩니다.

 

강동원 기자>

 

올해 공무원 보수는 총액 대비 2.5% 인상됩니다.

 

중앙 인사위원회는 기본급 1.8퍼센트 인상을 포함해 모두 2.5퍼센트 인상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각 공무원들의 실적에 따라 지급되는 성과급 비중이 지난해 3%에서 올해는 4%로 확대됐습니다.

2008년도 공무원 보수·수당규정 개정 브리핑 1월4일 "공무원 보수에서 차지하는 성과급 비중은 작년도 3%에서 금년도 4%로 확대돼서 같은 직급이라 할지라도 개인별 실적과 성과에 따라 보수에 차이가 커지게 됩니다."

고위 공무원의 경우 기본 연봉이 동결되는 대신, 성과 연봉 비중을 8.5%로 늘려 같은 직급에서 연봉이 최고 천 2백만원 가량 차이가 나도록 했습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성과상여금 적용대상이 경찰, 소방, 군인 등 특정직 실.국장급 공무원으로까지 확대됩니다.

범정부적인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가족수당의 지급기준도 조정됐습니다.

배우자에 대한 가족수당 지급액이 월 3만원에서 4만원으로 인상됐고, 부양가족 가운데 셋째 자녀부터는 월 3만원의 가산금이 추가됩니다.

또 자녀 출산 이후에만 지급되던 월 50만 원의 육아휴직수당이 출산 전 휴직기간에도 1년 범위 내에서 지급됩니다.

이와 함께 사병들도 봉급이 각각 10%씩 올라 이병은 7만3천원대, 상병은 8만8천원대, 병장은 9만 7천원을 받게 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