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부 `대부업 이자율 단계적 인하 바람직`
임승태 재정경제부 금융정책국장은 대부업체의 이자율 상한선을 낮추되, 단계적으로 인하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습니다.
임 국장은 18일 불교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자율을 급격히 인하하면 대부 시장의 자금 공급이 대폭 축소돼 오히려 서민경제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불법화 또는 음성화 될 우려가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임 국장은 또 대부업체 광고와 관련해,...
방송일자 : 2007.05.18
-
`전문건설업체 원도급 기회 확대`
전문건설업체도 공사를 원도급받을 수 있는 길이 확대됩니다.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은 18일 호남지역 건설업계 간담회에서
수도권과 지방,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양극화를 해소해야 건설산업이 견실하게 성장할 수 있다면서, 주계약자형 공동도급제도를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주계약자형 공동도급제도는 일반건설업체와 전문건설업체가 공동으로 도급받을 수 ...
방송일자 : 2007.05.18
-
주민소환제
불성실하고 무능력한 자치단체장, 한번 뽑으면 임기가 끝날 때까지는 속수무책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는 25일부터 주민소환제가 시행되면 임기와 상관없이 불성실하고 무능력한 단체장들은 주민들이 직접 물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경미 기자>
경남의 한 지자체.
막대한 예산을 들여 건립한 특산물 판매장이 수익성이 없어 입주자 선정도 못한 채 방치되고 있습...
방송일자 : 2007.05.18
-
순간포착
노래를 찾는 사람들의 1987, 그 20년 후에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5.18
-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345회)
남북열차, 50여년만에 `분단의 벽` 넘어 / 李 통일 `남북경제공동체 형성에 기여` / 그리움을 싣고 / 역사속 남북철도 / 동북아 물류 주축 / `화해의 이정표` / 아직 납치단체로부터 연락 없어 / 해경, 골든로즈호 선체수색 / 오는 28일, 몽골 대통령 방한 / 한총리, 공기업 예산 면밀관리 지시 / 아리랑 2호 위성영상, 해외 판매 / 투자은행 육성
방송일자 : 2007.05.17
-
남북열차, 50여년만에 `분단의 벽` 넘어
반세기가 넘게 단절됐던 남북 열차길이 열렸습니다.
남북은 17일 오전 10시45분쯤 경의선 문산역과 동해선 금강산 청년역에서 각각 `남북철도연결구간 열차시험운행` 공식 기념행사를 갖고 오전 11시30분 북측 개성역과 남측 제진역을 향해 열차를 동시에 운행했습니다.
남측 경의선 탑승자들은 개성에 도착한 뒤 자남산여관 오찬, 선죽교 관람을 마치고 문산역으로...
방송일자 : 2007.05.17
-
李 통일 `남북경제공동체 형성에 기여`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남북철도가 한반도를 하나로 연결하는 종합적 물류망을 형성해 남북경제공동체 형성과 민족경제의 균형적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17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경의선 문산역에서 열린 `남북철도 연결구간 열차시험운행` 기념식에서 열차시험운행이 한반도에 새로운 평화의 서막을 열게 된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장관은...
방송일자 : 2007.05.17
-
그리움을 싣고
남북 열차운행을 바라보면서 누구보다 설?던 사람들이 바로 실향민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향민들은 북으로 향하는 열차에 한가득 마음을 실어보냈습니다.
오세중 기자>
매년 명절 때면 임진각을 찾는 실향민들 그들은 망배단에서 고향을 향해 절을 하며 가까우면서도 먼 고향 땅을 마음에 담습니다.
바로 손을 뻗으면 닿을 듯한 땅이지만 현실은 철책에 가로막혀...
방송일자 : 2007.05.17
-
역사속 남북철도
17일 경의선과 동해선, 역사적인 남북 철도연결이 이뤄지기까지는 우여곡절도 많았습니다.
경의선과 동해선에 얽힌 험난한 역사를 정리했습니다.
이경미 기자>
서울과 신의주를 잇는 경의선은 민족의 역사와 궤를 같이 합니다.
1906년 일제가 대륙을 침략하고 조선을 수탈할 목적으로 건설한 경의선은 40년 동안 일제의 야욕과 민족의 시름을 싣고 달리다가...
방송일자 : 2007.05.17
-
동북아 물류 주축
앞서 보신 남북 철도의 연결은 역사적인 의미 외에도, 남북의 물류비 절감 등 상당한 경제적 이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또 장기적으로 대륙철도와 연결되면 러시아와 유럽까지 잇는 동북아 물류 벨트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해림 기자>
반 세기만에 연결되는 남북 철도는 경제적으로도 큰 전환점을 가져오게 됩니다.
인천항에서 북한 남포항까지 배로 ...
방송일자 : 2007.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