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그리스 항공 직항로 열려
우리나라와 그리스간 항공 직항로가 열렸습니다.
건설교통부는 우리나라와 그리스가 최근 아테네에서 항공회담을 열고 양국간 주 7회 여객기 운항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화물의 경우 무제한 취항이 가능해졌으며, 지정항공사 복수제 개정에도 합의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노선배분위원회의 조정에 의해 복수 취항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 동안 한국과 ...
방송일자 : 2007.05.04
-
한인 고교생 美대통령 장학생 선정
고교 졸업반인 한인 학생 5명이 미국 대통령 장학생에 선정됐다고 현지 동포신문들이 연방 교육부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대통령 장학생은 고교 졸업반인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능력시험 성적과 리더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미국 각 주에서 2명씩만 선발합니다.
장학생에 선정된 한인 학생은 뉴욕주에서 티모시 문 군 등으로 이들은 다음달 하순 백악관에서 부시...
방송일자 : 2007.05.04
-
순간포착
2007년 5월 2~3일 제 1회 독서열차 `책뽀랑 떠나는 동화 기차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5.04
-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335회)
대우건설 직원 3명, 나이지리아서 피랍 / 노무현 대통령,남아공 부통령 접견 / 노무현 대통령, 푸틴에 TKR-TSR 현안논의 친서 / 3일 한미 외교장관회의에서 BDA 논의 / 미 의원 `위안부 결의안` 지지 100명 돌파 / 6월엔 통과돼야 / 지난달 집값 상승률 17개월만에 최저 / 택지공급 위한 TF팀가동 /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ZERO) 실현 선포식` / 어린이날 정부시설 398곳 개방 / 자질 검증 강화 / 이공계 전문인력 30명 5급 공채 / 연말정산 놓친 근로자, 5월이 제2의 기회 / 김승연 회장 이르면 4일 영장 / `한미FTA, 절대선도 절대악도 아니다` / 온대 벼 연구 국제컨소시엄 결성 / 보건복지부 브리핑
방송일자 : 2007.05.03
-
대우건설 직원 3명, 나이지리아서 피랍
나이지리아에서 한국 근로자 3명이 괴한에게 납치됐습니다.
현재 외교통상부는 대책반을 구성하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경미 기자>
네, 나이지리아 건설 현장에서 대우건설 임직원 3명이 현지 무장괴한들에 의해 납치됐습니다.
이들은 한국시간으로 3일 오전 9시에서 10시 사이에 나이지리아 남부 니제르...
방송일자 : 2007.05.03
-
노무현 대통령,남아공 부통령 접견
노무현 대통령은 3일 오전 방한중인 음람보-응쿠카 남아공 부통령을 접견하고 양국 관심사항을 협의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양국 관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해온 것을 평가하고, 남아공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우리의 IT 분야 개발 경험을 설명했으며, 양국간 IT와 원자력 분야 협력 등 우호협력관계 확대·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대해 음람보-응쿠...
방송일자 : 2007.05.03
-
노무현 대통령, 푸틴에 TKR-TSR 현안논의 친서
노무현 대통령은 최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한러 경협과, 한반도 종단철도,TKR과 시베리아 횡단철도,TSR 연계사업 등 양국 현안에 대한 논의를 발전시키고, 푸틴 대통령의 방한을 초청한다`는 내용의 친서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친서는 지난달 25일 보리스 옐친 전 러시아 대통령의 장례식 조문사절로 파견된 한명숙 전 총리의 러시아 방...
방송일자 : 2007.05.03
-
3일 한미 외교장관회의에서 BDA 논의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과 라이스 미 국무장관이 BDA문제와 북한의 영변 핵시설 폐기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현지시간으로 3일 오후 이집트에서 회담을 갖습니다.
이라크와의 국제협약 출범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집트를 방문 중인 송 장관은 3일과 4일 이틀간 6자회담 당사국 외교장관과 연쇄회담을 갖고 2.13 합의 이행방안을 논의합니다.
이번 외무회담에서 ...
방송일자 : 2007.05.03
-
미 의원 `위안부 결의안` 지지 100명 돌파
최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종군위안부 사과 발언에도 불구하고 미 의회에 제출된 위안부 사과결의안을 지지하는 의원들의 서명이 계속 늘어 마침내 100명을 넘어섰습니다.
워싱턴 위안부문제 대책위원회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2일 현재 마이클 혼다 하원의원이 제안한 위안부 사과결의안 지지서명에 참여한 의원 수는 104명에 달해 결의안이 미 의회를 통과할 가능성이...
방송일자 : 2007.05.03
-
6월엔 통과돼야
임대주택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법안 처리 지연에 따른 비상계획을 마련하는 한편, 6월 임시국회에서는 반드시 처리돼야 차질없는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
서민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비축용 임대주택 사업.
정부는 이 사업에 주택공사와 토지공사가 공동으로 참여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07.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