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수구역법, 발효 의미와 시행 방향은? [와이드 인터뷰]
「친수구역 활용에 관한 특별법」시행령과 시행규칙이 지난 19일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이달 말부터 이른바 ‘친수구역법’이 본격 발효됩니다.
4대강변의 일정 면적을 친수구역으로 지정해서 난개발을 방지하고, 친수구역 개발로 생기는 수익금의 90%는 국고로 환수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는데요, 법 시행을 앞두고 주요내용과 기대효과, 또...
방송일자 : 2011.04.25
-
노숙자, 춤추는 판매원되다. [아름다운 기부 나누는 세상]
노숙 생활을 하던 이들이 지하철 역 에서 잡지를 판매하는 모습을 보신적 있으실텐데요, 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는 특별한 비밀수업이 있다고 합니다.
조금은 낯설지만 특별한, ‘발레리노와 노숙자의 만남’ 지금 함께 보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4.25
-
KTV로 보는 <위클리 공감> [정책공감]
발 빠른 정보와 품격 있는 문화가 함께하는 생방송 모닝와이드, 이번 순서는 <정책공감>입니다.
네, 이번호 특집기사에서는 여성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아이 기르기 좋은 세상으로 거듭나기 위한 정부의 정책들을 다루고 있는데요.
그 밖에도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위클리 공감>의 알찬 정책 정보와 다양한 볼거리들, 지금부터 화면으로 만나...
방송일자 : 2011.04.25
-
정책 와이드 (138회)
한국사, 내년부터 고교 '필수과목' 지정 / 역사공부, 탐구·체험 중심으로 바뀐다 / 독도 토양 조사 결과 '역시 우리 땅' / 4대강 살리기 금남보, 첫 완공 '눈앞' / 대법, 4대강 사업 집행정지 신청 '기각' / 김 총리 "고리 1호기 철저 확인 불안감 해소" / "우리나라 수돗물, 방사능에 절대 안전" / 방사능 누출 틈탄 '천일염 매점매석' 점검 / 불법 사설경마 급증…단속 대폭 강화 / 北 "귀순자 문제 재논의"…정부 "협의 불필요" / 26일 우다웨이 전격 방한…정세 변화 기대 / '中企 적합업종' 가이드라인 논의 본격화 / 화학물질 노출 사고 '이렇게 대처하세요' / 사진으로 본 아름다운 서해 5도 / 경북 영천서 3번째 구제역 양성 판정 / "美 상무부 냉장고 반덤핑 조사, 적극 대응" / 경기국제항공전 D-12 / "4대강 수변신도시 당장 추진 안해" / "일감 몰아주기, 합리적 과세방법 마련" / '부릅뜬 국민의 눈' 건보 재정 지킨다 / '새마을의 날' 국가기념일 제정 의미는? [와이드 인터뷰] / 소통과 공감 - 주간 대통령 연설
방송일자 : 2011.04.22
-
한국사, 내년부터 고교 '필수과목' 지정
선택 과목이었던 한국사가 내년부터는 고등학교 필수 과목으로 바뀝니다.
5급 공무원과 신임 교사 등 공무원채용에도 반영됩니다.
문은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내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부터는 학교에서 필수적으로 한국사를 공부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주변국의 역사 왜곡을 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그 동안 선택 과목으로 머물러 있던 한국사가 필수 과목으로...
방송일자 : 2011.04.22
-
역사공부, 탐구·체험 중심으로 바뀐다
역사교육 방식도 학생들이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대폭 개선됩니다.
그동안 지식전달 위주였던 역사수업이 탐구·체험 중심으로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이예진 기자입니다.
제주도에서 온 소은이와 민아가 같은 그림 찾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게임을 통해 교과서 그림을 접하니 자리를 떠날 줄 모릅니다.
다른 한쪽에선 초등학생들이...
방송일자 : 2011.04.22
-
독도 토양 조사 결과 '역시 우리 땅'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에 맞서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걸 입증할 만한 토양관측 결과가 나왔습니다.
앞으로 '독도통'이라고 불리게 될 독도의 토양이, 울릉도에서도 곳곳에서 발견됐습니다.
신혜진 기자입니다.
독도의 토양을 정밀조사하기 위한 조사팀이 닻을 올렸습니다.
바위 표면을 깨서 토양의 특성을 살펴보고, 흙을[흘글] 파서 깊이도 측정해봅니다.
토양조...
방송일자 : 2011.04.22
-
4대강 살리기 금남보, 첫 완공 '눈앞'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새롭게 바뀔 강의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4대강 사업 가운데 가장 빠른 6월 완공을 눈앞에 둔 금강 살리기 현장을, 김세로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수문을 하나씩 차례대로 기울이자 고여 있던 강물이 빠르게 흘러갑니다.
갈수기에는 최대 430만톤의 물을 가뒀다가 농업용수 등으로 사용하고, 홍수 때는 수문을...
방송일자 : 2011.04.22
-
대법, 4대강 사업 집행정지 신청 '기각'
4대강 살리기 사업을 중단해 달라며 정당과 시민단체 등이 낸 집행정지 신청이 대법원에서 기각됐습니다.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경모씨 등 6천179명이 국토해양부 장관 등을 상대로 한강 살리기 사업을 중단해 달라며 낸 집행정지 신청 재항고심에서 원심의 결론이 정당하다고 판시했습니다.
재판부는 재항고인들 중 일부가 4대강 사업으로 인해 토지 소유권을 수용당하고...
방송일자 : 2011.04.22
-
김 총리 "고리 1호기 철저 확인 불안감 해소"
국내 원전 안전성에 대해 여전히 국민적 우려가 큽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현재 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고리 1호기를 엄격히 확인해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정연기자입니다.
30년이 넘은 고리 1호기에 대해 정부의 안전점검이 진행되는 가운데 김황식 총리가 고리 원전 안전성에 관해 제기된 문제를 철저하고 엄격하게 확인하겠다고 다시한번 강조했...
방송일자 : 2011.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