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X 안전 강화…'국민 신뢰' 되찾는다
최근 잦은 고장으로 KTX에 대한 승객들의 불안감이 커진 가운데, 정부가 대대적인 KTX 안전 강화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시스템을 보완하고 안전의식을 높여 국민적 신뢰를 되찾는다는 각오입니다.
이동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난 2월 경부고속철도 광명역에서 발생한 KTX-산천의 탈선사고는, 코레일 직원이 나사 1개를 제대로 조이지 않아 발생한 인재로 확인됐...
방송일자 : 2011.04.13
-
공익근무요원 '선 소집 대상' 확대
공익근무요원의 경우 훈련시설 부족으로 원하는 시기에 소집 훈련을 받기 어려웠는데요
병무청은 먼저 복무를 하고 희망하는 시기에 기초군사 훈련을 받는 선소집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강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공익근무요원이 복무를 먼저하고 소집일로부터 1년 이내에 기초 군사훈련을 실시하는 '선 소집' 병무청은 지난 달부터 '선 소집 대상'을 확대했습니...
방송일자 : 2011.04.13
-
우수 중소기업 국내외 시장 판로 확대
국내 중소기업과 우수 벤처기업 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고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나라장터 엑스포'가 오늘 개막했습니다.
우리 중소기업의 기술 수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현장을, 송보명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정부조달 우수제품과 녹색기술제품, 첨단기술제품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로봇트랙터로 불리는 이 제품은 태양을 추적해 태양광을 모으는 것으로, 일반제품에 비...
방송일자 : 2011.04.13
-
희망리본 참여자 절반 취업 성공
저소득층을 위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희망리본 프로젝트로 새 삶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에만 참여자의 절반가량이 취업이나 창업에 성공하면서 대표적인 자활사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희망리본 프로젝트.
박성욱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2002년 불의의 교통사고로 장애판정을 받은 송명현 씨.
2년동안 투병생활을 하면서 수입도 없이 엄...
방송일자 : 2011.04.13
-
'새 가구 증후군' 유해물질 관리 강화
새 가구를 들여놓은 방에 들어가면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구에서 나오는 유해물질 때문인데요.
정부가 새 가구에 포함된 유해물질 관리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새로 산 가구 때문에 눈이 따갑거나 아토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는 이른바 새 가구 증후군.
새 집 증후군과 함께 피해가 늘어나면서, 친환경 가구에...
방송일자 : 2011.04.13
-
이 대통령 "글로벌 금융안전망 더욱 강화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2008년과 같은 국제 금융위기의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글로벌 금융안전망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서울 국제금융포럼에서 곽승준 미래기획위원회 위원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특정 국가의 위기는 그 나라만의 위기로 끝나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IMF가 역내 안전...
방송일자 : 2011.04.13
-
외규장각 도서 145년 만의 반환
1866년 병인양요 때 프랑스가 약탈해간 외규장각 도서 297권 가운데 1차분이 내일 고국의 품으로 돌아옵니다.
이번에 반환되는 외규장각 도서는 우리나라에는 없는 유일본 30권 중 일부를 포함해 총 80여권으로, 내일 오후 2시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외규장각 도서들은 이번을 포함해 다음달 말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돌아오며, 아시아나항공과 대한...
방송일자 : 2011.04.13
-
고양관광문화단지에 비즈니스호텔단지 조성
경기도 고양관광문화단지에 약 4천실 규모의 비즈니스호텔이 조성됩니다.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문수 경기도 지사는 문화체육관광부 대회의실에서 '관광호텔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호텔과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또한 문화부와 경기도는 고양관광문화단지를 관광산업 육성의 전초 기지로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상호...
방송일자 : 2011.04.13
-
사진으로 되살아난 110년 전 서울
1900년대 초, 외국인들이 본 우리나라의 풍경은 과연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당시 체코의 한 여행가가 남긴 희귀사진 50여점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신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전차에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전봇대에 올라선 수리공.
갓을 쓰고 하얀 마고자를 입은 조선인들이 서양식 옷차림의 수리공이 신기한 듯 올려다봅니다.
고종의 아관파천으로 주인을 ...
방송일자 : 2011.04.13
-
청와대, 매주 수요일 외신 정례브리핑 실시
청와대는 주요 정책에 대한 해외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매주 한차례 상주 외신기자들을 대상으로 정례브리핑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은 G20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이후 한국에 대한 외신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 손지애 해외홍보비서관이 서울외신기자클럽을 찾아 브리핑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외신...
방송일자 : 2011.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