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정치료' 추월한 외국인 의료관광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불과 20년 전까지만 해도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불치병에라도 걸리면, 외국으로 치료를 하러 갈 여유가 있느냐가 생사를 좌우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의료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힘입어서, 요즘은 오히려 국내로 병을 치료하러 오는 외국인들의 모습을, 주변에서 심심찮게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이런 추세...
방송일자 : 2011.04.04
-
이 대통령 62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
지난 주 청와대에서 농협법 개정법률 공포안 서명식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특별히 대통령이 직접 서명하는 행사를 한 것은 개정농협법의 역사적 의미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50년 된 농협의 틀을 이번에 완전히 바꾼 것은, 농협을 농민에게 되돌려 주고 경쟁력을 강화한 것입니다.
그간 농협은 금융 업무에 치중해서 유통을 비...
방송일자 : 2011.04.04
-
방사능 공포, 오해와 진실 [와이드 인터뷰]
국내에서도 방사능 물질이 일부 검출됨에 따라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출량이 미미한 만큼 인체에는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게 전문가들의 얘기입니다.
당국의 투명한 정보공개와 긴장태세는 필요하지만, 방사능 공포가 오히려 부작용을 초래한다는 지적인데요, 방사능에 대한 오해와 진실,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이 자리에, ...
방송일자 : 2011.04.04
-
외딴 섬, 단 한명의 집배원 [아름다운 기부, 나누는 세상]
빚에 허덕이다 우연한 기회에 시작한 집배원 일로 마을사람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이 있습니다.
외딴섬 개도에서 10년째 매일 우편물을 배달하며 주민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고 있는 유일한 집배원, 이중열씨를 만나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4.04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4.04
-
정책 와이드 (123회)
이 대통령 "신공항 공약 못 지켜 송구" / 이 대통령 "국방개혁 연내 완성" / 또 독도영유권 주장···"실효적 지배 강화" / 김 총리 "일본 역사 정면 왜곡 심히 유감" / 물가 4.7% 상승···"4월 이후 점차 둔화" / 대외악재 속 3월 수출 사상최대 기록 / "국내 검출 방사성 물질, 인체 영향 없어" / 자동차전용도로서 '전좌석 안전띠' 단속 / "건강보험 국고지원 방식 근본적 개선" / 통신해양기상위성 '천리안' 첫 임무 돌입 / 공정경쟁·소비자보호···'경제 파수꾼' 30년 / 문화생태탐방로 10곳 선정 / 첫 '공정사회' 온라인 토론회 열려 / 김 총리 "4대강·희망의 숲은 치산치수 모델" / '벚꽃잔치' 진해군항제 개막 / 남도는 봄꽃 절정, 축제 시작 / 오리지널·복제 구분없이 약가 인하 / "초중고 축구 주말리그 원칙 지킬 것" / 만우절과 '거짓말 과태료' / 소통으로 만드는 교육정책 [정책, 현장을 가다] / 신공항 백지화, 타당한가? [와이드 인터뷰] / 소통과 공감 - 주간 대통령 연설
방송일자 : 2011.04.01
-
이 대통령 "신공항 공약 못 지켜 송구"
이명박 대통령이 동남권 신공항 공약을 지키지 못해 안타깝고 송구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해당지역의 발전에 대한 정부의 관심과 의지는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신공항 공약을 지킬 수 없게 된 것을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나라살림을 책임진 대통령으로서 경제적 타당성이 결여될 경우 발생할 국가와 지역부담...
방송일자 : 2011.04.01
-
이 대통령 "국방개혁 연내 완성"
<!--{13016527660310}-->이명박 대통령은 국방개혁 추진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또 남북정상회담 등 남북대화와 관련해선 북한의 사과가 전제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국방개혁과 관련해 이 대통령은 김관진 국방장관을 중심으로 연내에 성공적으로 완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번 기회에 우리가 국방개혁을 해야 되고 ...
방송일자 : 2011.04.01
-
또 독도영유권 주장···"실효적 지배 강화"
<!--{13016528010930}-->이틀 전엔 중학교 교과서에 독도영유권 명기를 강화하더니 일본이 이번엔 대외정책을 공개하는 외교청서에서 독도는 일본땅이라는 주장을 반복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천지가 개벽해도 '독도는 우리땅'이라며, 성숙한 대응을 강조했습니다.
오늘 일본 각료회의를 통과한 올해 외교청서에 독도 영유권 주장이 또 담겼습니다.
"한일...
방송일자 : 2011.04.01
-
김 총리 "일본 역사 정면 왜곡 심히 유감"
<!--{13016528342030}-->김황식 국무총리는 최근 일본의 교과서 검정 결과 발표와 관련해 일본이 역사를 정면으로 왜곡했다며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독도를 한국 정부가 불법점거하고 있다는 부당한 주장이 일본 교과서에 삽입됐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이어 일본...
방송일자 : 2011.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