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 백제문화단지에 '공예·공방촌' 생긴다
'2010 세계대백제전'의 주 무대였던 충남 부여군 백제문화단지에 관광객들이 특색있는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구입도 할 수 있는 '공예·공방촌'이 조성됩니다.
충청남도는 백제문화단지를 체험거리가 있는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단지 내 생활문화마을 빈 공간에 오는 4월까지 5억원을 들여 '공예·공방 체험장'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밝...
방송일자 : 2011.02.07
-
울산 공공기관 온실가스 20% 이상 감축 추진
울산지역 공공기관이 201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 이상 감축할 계획입니다.
울산시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시청과 5개 구·군청, 시 교육청 등 13개 공공기관에서 온실가스 목표관리제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 기관은 2015년까지 연평균 온실가스 배출량을 20% 이상 감축하기 위해 매년 목표 이행계획서와 이행...
방송일자 : 2011.02.07
-
"한·미 쇠고기 관세 어떤 협의도 없다"
외교통상부는 7일자 국민일보의 '미 쇠고기 수입관세 내달 점진철폐 합의' 제하의 기사와 관련해, "한·미 양국간 쇠고기 관세의 점진적 철폐안에 대해 합의할 가능성이 있다는 내용의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외교통상부는 "현재 한·미 양국간에는 쇠고기 관세에 대해 어떠한 협의도 하고 있지 않다"며 이 같이 설명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2.07
-
'윤증현호 2년' 성과와 과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지난 2009년 2월,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 구원 투수의 중책을 맡으며 등장했던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오는 10일이면 취임 2주년을 맞습니다.
윤 장관은 당시 취임 일성으로 시장의 신뢰 회복과 소통을 내걸고, 그해 성장률 전망을 -2%로 수정해서 제시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2년간 윤증현 경제팀의...
방송일자 : 2011.02.07
-
이 대통령 58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
국민 여러분, 모처럼 길었던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잘 보내셨습니까?
다행히 설 연휴가 시작되면서 추위가 풀렸습니다. 올 겨울은 유난히도 추웠습니다. 이런 추위는 기상관측 이래 104년 만의 처음이라고 합니다. 삼한사온이 아니라 '삼한사냉'이란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상 기후로 몸살을 앓는 곳은 우리나라만...
방송일자 : 2011.02.07
-
서민생활 구석구석, 101가지 서민희망찾기 [와이드 인터뷰]
최근 보건복지부가 서민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망라해서 ‘101가지 서민희망찾기’ 시책을 확정. 발표했습니다.
노인과 아동, 장애인, 의료 등 6개 분야에 걸친 이번 과제들은 ‘현장에서 정책을 찾겠다’는 방침에 따라 세워졌다고 합니다.
서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101가지 서...
방송일자 : 2011.02.07
-
'희망의 소리'를 선물하는 사람들 [아름다운 기부 나누는 세상]
청력이 약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 애를 먹으면서도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보청기를 사서 쓸 수 없어 난청의 고통 속에 생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네, 이들에게 소리를 선물하기 위해 열정과 아이디어로 세상을 열어가는 멋진 청년들이 있는데요, 어려운 사람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아름다운 청년사업가들을 지금 함께 만나보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
방송일자 : 2011.02.07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2.07
-
정책 와이드 (83회)
귀성길 정체 빠르게 해소…저녁쯤 풀릴 것 / 설 연휴 귀성차량 집중 방역 / '구제역 발생지역 방문 자제해 주세요' / 설 연휴 전국 곳곳에서 볼거리 풍성 / 캠코, 설 연휴도 서민소액대출 접수 / 부대 곳곳 설맞이…풍성한 차림상 준비 / 석 선장 이번주 의식회복 기대 / 대한항공 특별기, 오늘 이집트 출발 / S&P, 이집트 신용등급 한 단계 강등 / 통일부, 탈북자 정착기본금 상향 검토 / 170개 대학 등록금 동결…더 늘어날 듯 / 서울 중고교 교사 3명중 1명 EBS 활용 / 10년간 수출·교역 규모 3배로 증가 / 대전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추진 / 부산시, 따뜻한 명절나기 분주 / 안산시 "다문화가정의 흥겨운 설 체험" / 해남 고구마 가래떡 인기 / 정부, 물가전망 공식 수정 안해 / 신묘년 '토끼해' 설 이야기 [와이드 인터뷰] / 감산사 미륵보살 [한국의 유물] / 전세자금 보증이 필요하다면? [정책 플러스]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1.02.02
-
귀성길 정체 빠르게 해소…저녁쯤 풀릴 것
설 연휴 시작과 함께 민족 대이동이 시작됐습니다.
현재 귀성차량이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는데요, 한국도로공사 교통정보센터 연결해서 고속도로 상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손동윤 차장!
네, 한국도로공사 교통정보센터입니다.
Q1>이 시각 귀성길 교통상황은 어떻습니까?7
A1> 예, 오늘 귀성길 정체는 정오무렵 최대치에 이른 후 서서히 감소하여 현재는 주...
방송일자 : 2011.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