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반기 전기요금 인상 검토한 바 없어"
기획재정부는 '전기료 하반기 인상…'산업용' 할인 없애'라는 제목의 31일자 경향신문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경향신문은 "올 하반기 전기료 4% 인상에 이어 내년 초 추가로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지만, 기획재정부는 "하반기 전기요금 인상을 검토한 바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
방송일자 : 2011.01.31
-
고향 가는 길 '알면 빨라져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해마다 명절이면 가족들과 부푼 마음을 안고 고향을 향해 출발하지만, 극심한 교통정체로 도착도 하기 전에 몸도 마음도 지치고 마는데요.
이번 설 연휴에도 전국적으로 3천170만명의 대이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귀성길은 설 전날인 2일 오전에, 귀경길은 설 당일인 3일과 4일 오후에 가장 체증이 심할 것으로 ...
방송일자 : 2011.01.31
-
설 연휴 안전한 귀성·귀경길 되세요! [와이드 인터뷰]
2011년 신묘년 설 연휴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예년에 비해 긴 이번 설 연휴는 귀성길에 오를 인파만 하루 평균 529만 명으로 최대 이동인원을 기록할 걸로 전망됩니다.
특히, 기록적인 한파와 일부 지역의 폭설에 대비해 정부는 주요 교통시설의 안전점검과 전좌석 안전띠 매기 캠페인도 벌이고 있는데요, 설 연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을 다녀올 수 있...
방송일자 : 2011.01.31
-
'국경 없는' 따뜻한 설명절 나기 [아름다운 기부 나누는 세상]
설을 앞두고 멀리 고향을 떠나온 외국인 노동자들에겐 다가오는 설 연휴는 고달프고 쓸쓸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설 이벤트로 외국인근로자들과 함께 설 풍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의 정과 맛을 함께 나누는 현장 속으로 지금 함께 가보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1.31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1.31
-
이 대통령 "석 선장 쾌유, 온 마음으로 기원"
이명박 대통령은 삼호주얼리호 구출 작전 과정에서 부상당한 석해균 선장의 쾌유를 빌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만 현지로 서신을 보내는 한편, 트위터를 통해 석 선장이 하루 빨리 일어나길 기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삼호주얼리호 구출 작전 과정에서 부상당한 석해균 선장에 대해 온 마음으로 그의 쾌유를 기원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
방송일자 : 2011.01.28
-
선원 대피처 의무 설치···보안요원 탑승
우리 선박의 피랍을 방지하기 위해 정부가 종합대책을 내놨습니다.
위험 해역을 항해하는 선박에 선원 대피처 설치를 의무화하고, 보안요원 탑승을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정부가 삼호주얼리호 피랍 사건을 계기로, 해적 피해를 막기 위한 종합대책을 내놨습니다.
정부는 먼저 1주일 10척에 불과한 우리 함정의 호송 능력 확대를 위해 인도와 함정 호송을 위한 업무양...
방송일자 : 2011.01.28
-
구제역·AI 피해 소상공인 1천억원 지원
구제역 확산의 여파로 정육점과 음식점 등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의 시름이 깊습니다.
정부가 이들의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해 모두 1천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중소기업청이 이달 초 소상공인 2천여명의 경영실태를 조사한 결과 체감경기 지수가 77.9로 전달보다 7.9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체감경기가 하락한 데는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의 영향이 컸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1.28
-
구제역 피해 지역 특산품 장터 개막
<!--StartFragment-->오늘 서울광장에선 구제역 피해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특산품 장터가 마련됐는데요.
값싸고 질 좋은 지역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장터로 함께 가보시죠.
강원도와, 경상도, 충청도 등 구제역으로 고통받고 있는 지역의 특산품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지역민들은 구제역으로 사람들의 왕래가 뜸해 지면서 지역 경제...
방송일자 : 2011.01.28
-
김 총리 "구제역 종식 위해 모든 힘 기울여야"
<!--StartFragment-->김황식 국무총리는 구제역 종식을 앞당기기 위해 방역에 모든 힘을 기울이고 방역체계의 근본적 개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 협의회에서 이 같이 밝히고 다소 불편해도 설 귀성객의 방역협조도 매우 중요하다며 한나라당과 정부가 협력해 국민의 이해를 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방송일자 : 2011.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