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부터 백화점·마트 난방온도 제한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계속되는 강추위에 전력수요가 급증하자 강도 높은 에너지절약 대책을 내놨습니다.
다음주부터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의 난방온도가 20도 이하로 제한됩니다.
정부는 일단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한달동안, 에너지 소비가 2천TOE 이상인 건물에 대해 실내온도를 20℃ 이하로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교육시설, ...
방송일자 : 2011.01.19
-
57개 민간기업 점심시간 조정 동참
한편 계속되는 한파에 따른 초유의 전력난을 맞아 민간기업들이 점심시간 조정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는 YK스틸과 대한제강 등 57개 기업이 전력수요 분산을 위해 자율적으로 점심시간을 정오에서 오전 11시로 한시간 앞당겼다고 밝혔습니다.
한전은 이에 따라 5만㎾의 전력수요가 추가로 감축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
방송일자 : 2011.01.19
-
이 대통령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이 같은 에너지 대책을 보고받은 후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생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에너지 대책을 보고 받은 후 무엇보다 실천을 강조했습니다.
정책들이 현장에서 잘 집행돼야하고 평상시 꾸준히 실천해 생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관계부처...
방송일자 : 2011.01.19
-
설 대비 공직기강 집중 점검
<!--StartFragment-->
정부가 설 명절 공직기강을 점검하기 위해 강도 높은 점검활동에 착수 했습니다.
또 상시적인 비리 단속에 나서기 위해 공직복무 점검단도 가동됩니다.
정부가 설 명절을 앞두고 대대적인 공직기강 바로잡기에 나섰습니다.
국무총리실은 행정안전부와 경찰청 합동으로 공공기관과 지자체의 각종 비리 행위 등을 집중 점검하기로 했...
방송일자 : 2011.01.19
-
4대강 수계별 소송, 정부가 모두 승소
법원이 오늘 4대강 살리기 영산강 사업이 적법하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로써 시민단체에 의해 4대강 각 수계별로 제기된 공사 취소소송이, 모두 적법 판결을 받았습니다.
한강과 낙동강, 금강에 이어 영산강 살리기 사업도 적법하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전주지법 행정부는 4대강 반대 시민참여소송단이 제기한 영산강 살리기 사업 취소 청구 소송에서, ...
방송일자 : 2011.01.19
-
신도시 확장보다 도심 고밀도 개발
<!--StartFragment-->도심 고밀도 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제4차 국토종합계획 수정안이 확정됐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신도시를 통한 확장보다는 도심권의 재개발과 재건축이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신도시를 개발해 도시 외곽을 확장하기보다는, 도심 고밀도 개발을 통해 압축도시를 만드는 쪽으로 도시 발전 전략이 바뀝니다.
국토해양부는 이 같은 내...
방송일자 : 2011.01.19
-
2020년 철도 교통분담률 27%까지 확대
앞으로 국가기간교통망이 KTX 고속철도망과 해운 등 저탄소 녹색 교통을 중심으로 재편됩니다.
이에 따라 2020년에는 철도 교통 분담률이 15%에서 27%로 확대됩니다.
국토해양부는 KTX 고속철도망 확충을 뼈대로 하는 국가기간교통망 수정계획을 확정 고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요내용은 녹색교통 추진 전략과 KTX 고속철도망구축으로 요약됩니다.
특히 K...
방송일자 : 2011.01.19
-
'축산업 허가제' 도입···방역 활동 의무화
정부가 구제역 등 가축 질병으로 인한 피해를 근원적으로 줄이기 위해 축산업 허가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위생적인 환경을 갖추지 못하면 아예 축산업을 할 수 없도록 하겠다는 것인데요.
주요 내용 살펴봤습니다.
앞으로는 일정 자격을 갖춰야만 축산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정부가 축산업 허가제를도입하기로 했는데, 방역과 위생 등 축산 관련 기본 사항을 철저...
방송일자 : 2011.01.19
-
축산 관계자 귀국시 방역검사 의무화
<!--StartFragment-->축산업 관계자가 가축전염병 발생국에 체류하거나 해당 국가를 경유할 경우 반드시 방역당국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가축전염병예방법 개정 공포안 등을 의결했습니다.
앞으로 가축 소유자와 가족 등은 가축전염병이 발생한 나라를 다녀온 뒤 반드시 방역당국의 질문·검사·소독 등을 받아...
방송일자 : 2011.01.19
-
친환경 농업 5년간 4조 4천억원 투자
녹색성장을 주도할 친환경 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 5년간 총 4조 4천 600억원이 투자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현재 5% 정도인 친환경 농산물 재배면적 비율을 2015년까지 12%로 늘리고, 유기농식품 산업규모도 현재의 4배 가량인 2조원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유기농산물을 재배하는 특화단지 50곳을 새로 조성하고, 친환경 농산물 ...
방송일자 : 2011.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