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풍 '곤파스' 대비 총력 대응태세 돌입
<!--StartFragment-->태풍 '곤파스'의 영향으로 큰 비가 예상됨에 따라 정부는 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범정부 차원의 총력 대응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강한 바람과 폭우를 동반한 제7호 태풍 곤파스는 올해 한반도에 상륙한 태풍 가운데 가장 큰 규모입니다.
그 만큼 피해도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부는 1일,...
방송일자 : 2010.09.02
-
"태풍대비 현장점검···4대강 철저 대비"
<!--StartFragment-->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이 한강홍수통제소를 직접 방문해 태풍 대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정 장관은 대규모 태풍인 만큼 4대강 살리기 사업 현장의 철저한 사전 대비도 지시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7호 태풍 곤파스가 과거 한반도에 큰 피해를 준 태풍들과 유사한 진로를 보임에 따라 비상대책반을 가동했습니다.
비상대책반은 4대...
방송일자 : 2010.09.02
-
태풍피해로 수도권 등교시간 늦춰
<!--StartFragment-->태풍 곤파스가 중부권으로 진입하면서 피해상황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재난상황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김인환 기자.
네 재난안전대책본부입니다.
Q> 태풍이 북상하면서 피해도 늘고 있는데요, 수도권 초중학교의 등교시간을 늦췄다구요?
A> 강력한 태풍으로 오늘 수도권 지역 초·중학교 등교시간이 ...
방송일자 : 2010.09.02
-
이 대통령 "철도 경쟁시대, 철도기술 메카 돼 달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철도를 통해 전국을 한시간 반 생활권 시대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계가 고속철도 기술 경쟁시대에 와 있다며 우리나라가 철도기술의 메카가 돼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고속철도망 구축전략 보고대회에 참석해 철도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보고 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제...
방송일자 : 2010.09.02
-
전국 주요거점, 녹색 KTX망으로 연결
<!--StartFragment-->오는 2020년이면, KTX를 통해 전국 어디든지 90분 안에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전국을 고속철도로 연결함에 따라, 지역 균형발전 효과도 기대됩니다.
오는 2020년 전국 주요 거점이 KTX 망으로 연결돼, 전 국토가 90분 생활권으로 재편될 전망입니다.
정부는 KTX 서비스의 전국 확대를 뼈대로 한 KTX 고...
방송일자 : 2010.09.02
-
이 대통령, 9일 러시아 방문 '한-러 정상회담'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대통령 초청으로 오는 9일 러시아를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야로슬라블 세계정책포럼에 참석해 한국의 민주주의와 경제발전 경험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 뒤 10일 한-러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9일 러시아를 방문해 야로슬라블 세계정책포럼에 참석하고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방송일자 : 2010.09.02
-
조간 브리핑
조간 브리핑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9.02
-
위성락 본부장 오늘 방미 '6자' 재개 논의
<!--StartFragment-->6자회담 관련국들의 움직임이 다시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6자회담 중국측 수석대표인 우다웨이 대표가 어제 미국을 방문하는데 이어, 우리측 위성락 본부장도 오늘 미국 방문길에 오릅니다.
중국과 한국의 6자회담 수석대표가 연달아 미국을 방문합니다.
지난주부터 한국과 일본을 돌며 6자회담 재개를 촉구한 우다웨이 중국측 수석...
방송일자 : 2010.09.02
-
정부, 민간단체 쌀 지원 승인 고려
<!--StartFragment-->정부가 민간단체 대북 쌀 지원 승인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쌀 지원의 물고가 트일지 관심입니다.
정부가 5·24 조치 이후 처음으로 민간단체의 대북 쌀 지원 승인을 검토 중입니다.
통일부는 지난달 31일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통일쌀 보내기 국민운동 본부'가 반출신청한 쌀 100톤에 대해 남북상황을 종...
방송일자 : 2010.09.02
-
유정복 장관 "쌀 수급불균형 해소 위해 총력"
<!--StartFragment-->유정복 신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KTV 정보와이드6에 출연해 쌀의 수급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쌀값 안정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재고 쌀을 사료용으로 공급할 계획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정보와이드6에 출연한 유정복 신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쌀 생산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소비는 매년 2%씩 감소하는...
방송일자 : 2010.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