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한미 협력, 전쟁억지 발판"
이명박 대통령이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우리 군이 항상 긴장하고 대비해야 한다며 정신 무장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한미간 협력은 전쟁을 억지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우리 군의 정신적 재무장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분단국의 대통령이기 때문에 항상 더 긴장하고 노력하고 있다면서...
방송일자 : 2010.08.18
-
전국에서 불시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을지연습 3일째, 오늘은 민방위 훈련이 동시에 치러졌습니다.
특정 시간 예고 없이 불시 민방공 대피훈련이 치러졌는데요.
그 현장을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오전 11시, 전국에 민방위 사이렌이 울려 퍼졌습니다.
무더위를 피해 산에 올랐던 등산객들도 예상치 못했던 사이렌소리에 긴급히 대피소로 향했습니다.
시내 도로를 질주하던 차들도 일제히 멈춰섰습니다....
방송일자 : 2010.08.18
-
"통일세 의미 있는 제안…공론화 단초 될 것"
외신들은 이명박 대통령이 언급한 통일세에 대해서 의미 있는 제안으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매우 필요한 공론화의 단초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8.15 경축사에서 제안한 통일세 논의에 대해 주요 외신들은 의미있는 제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영국의 유력 일간지 파이낸셜 타임즈는 이명박 대통령이 8.15 경축사에서 7천만 동포여러분이라고 ...
방송일자 : 2010.08.18
-
통일부 "통일세 논의 로드맵 착수"
통일부는 이명박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제안한 통일세와 관련해 "현재 사회적인 공론화를 어떻게 꾸려나갈 것인지에 대한 논의의 로드맵을 만들고 있다"고 밟혔습니다.
이종주 통일부 부대변인은 브리핑에서 "구체적인 방안을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라면서 "통일세 등 통일비용 문제에 대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차분하게 후속조치를 준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
방송일자 : 2010.08.18
-
"통일세, 멀리 보고 준비하자는 것"
김태호 국무총리 내정자는 이명박 대통령이 8.15 경축사를 통해 제안한 통일세 도입과 관련해 "멀리 보고 준비하자는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 내정자는 오늘 오전 정부청사 창성동 별관으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통일이 가장 중요한 도전 과제이고 민족 모두의 숙원인데 그동안 통일에 대한 진지한 논의가 약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
방송일자 : 2010.08.18
-
정부 "北 트위터 댓글 실정법 저촉소지"
정부가 북한 계정의 트위터나 유튜브에 댓글을 올리는 등 의사교환을 할 경우 남북교류협력법에 저촉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종주 통일부 부대변인은 정례브리핑을 통해 트위트나 유튜브의 계정이 북한의 계정으로 확인될 경우 신고절차 없이 해당 계정을 통해 댓글을 달거나 의사교환을 할 경우 남북교류협력법에 저촉될 소지가 있다면서 관련법 절차에 유의해달라고 밝혔습...
방송일자 : 2010.08.18
-
2018년부터 인구 감소, 다인종사회 변모
8년 뒤부터는 우리나라 인구가 줄어들기 시작하고, 다인종?다민족 사회로 급격히 변모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통계를 바탕으로 내다본 우리 사회의 가까운 미래, 자세히 알아봅니다.
서영주(40) 서울 서초동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 보육시설 부족 등으로 출산 기피현상 생긴다"
박명수(35) 경기도 용인
"사교육비 지출 등 경제적인 문제로 출산계획...
방송일자 : 2010.08.18
-
서울 인구 50년새 3.3배 증가…고령화 심화
수도 서울에서도 고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통계 자료를 내놨는데 반세기 동안 3배 넘게 늘어난 서울 인구 가운데 고령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은 10%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서울시 인구는 반세기 전과 비교해 3.3배 늘어난 1천 46만 4천명.
그 가운데 65세 이상 고령자는 94만 3천명으로, 전체 인구의 10%를 ...
방송일자 : 2010.08.18
-
윤증현 장관 "경기회복 효과 저소득층 확산"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최근 경기회복 효과가 저소득층까지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소득격차 또한 상당폭 완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위기관리대책회의를 주재한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기회복 효과가 저소득층까지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분기 가계 소득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7% 증가하는 등, 지난 2003년 이후 가장 높은 증...
방송일자 : 2010.08.18
-
대기업-협력업체 상생협력 급물살
포스코가 중소협력사들과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하고, 1조7천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삼성과 LG에 이어 대기업과 협력업체간의 상생협력방안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삼성과 LG가 협력업체 지원을 위한 상생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재계 8위 포스코가 중소협력업체들과 상생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포스코 그룹의 12개 계열사는 1만4천...
방송일자 : 201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