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기성 건강식품 '떴다방' 적발
건강식품 등을 만병통치약처럼 판매해온 이른바 '떴다방' 업자들이 식약청에 적발됐습니다.
이들은 물정에 어두운 노인이나 부녀자를 상대로 원가의 4배 가격까지 폭리를 취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시내 한 '떴다방'의 임시 영업장.
노인과 부녀자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강의가 한창입니다.
그러나 강의는 미끼에 불과했고 관절염에 특효가 있다는 한 제품에 대...
방송일자 : 2010.07.27
-
대·중소 동반발전, 경제정책 전면 포진
이명박 대통령의 친서민·중소기업 행보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동반발전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대·중소 상생협력이 경제정책의 전면에 배치된 배경을 취재했습니다.
계약서 한 장 없이 말로만 하는 구두 발주부터, 일방적으로 납품단가를 깎아버리는 '단가 후려치기', 또 고의적인 거래대금 지연이나 기술 탈...
방송일자 : 2010.07.27
-
정 총리 "대·중소기업 상생 제도보완이 우선"
대중소 상생협력이 강조되면서 불합리한 기업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도 한층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중소기업 옴부즈맨 출범 1주년 행사에 참석한 정운찬 국무총리는 불합리한 기업관행을 고치기 위한 제도적 보완을 강조했습니다.
"중소기업이 잘 돼야 혁신도 많이 나오고 경제가 잘되고 일자리도 많이 생길 것이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중소기업 옴부즈만 자...
방송일자 : 2010.07.27
-
친서민·중소기업, 'MB노믹스' 핵심가치
일각에선 정부의 친서민, 친중소기업 정책과 관련해 국면전환용으로 갑자기 부각되는 게 아니냐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민과 중소기업은, 취임 초기부터 'MB노믹스'의 일관된 핵심가치라는 분석입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최근 녹생성장위 보고회에 대기업 CEO가 아닌 중소기업인을 초청하고, 미소금융 현장에선 대기업 캐피털사의 고금리를 강한 어...
방송일자 : 2010.07.27
-
전통시장 카드 수수료 인하 확대
정부가 일부 전통시장의 신용카드 수수료를 인하했더니, 50억원 가량의 수수료 절감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이같은 실적을 바탕으로, 수수료 인하를 대폭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일부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수수료를 낮춰준 결과, 점포들이 50억원 가량의 비용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소기업청은 작년 11월부터 비씨카드와 업무협...
방송일자 : 2010.07.27
-
중소기업 FTA 활용 종합대책 추진
이르면 올 하반기에 한EU FTA가 발효될 전망인데요.
문제는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이 FTA 시대에 대한 대비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정부가 기업들의 FTA 활용을 위해 발벗고 나섰습니다.
정부가 협상중인 FTA를 포함하면, 우리나라는 현재 국가 전체 교역량의 60%를 차지하는 전세계 44개 FTA 체결국들과 교역을 하고 있습니다.
당장 올해 하반...
방송일자 : 2010.07.27
-
인니, 찌아찌아족 한글 도입 공식 승인
인도네시아 정부가 소수민족인 찌아찌아족의 한글 도입을 승인했습니다.
언어는 있지만 표기할 글자가 없었던 찌아찌아족이, 이제 한글을 자신들의 공식 문자로 쓸 수 있게 된 겁니다.
인도네시아 부톤섬 바우바우시에 사는 찌아찌아족.
이들은 지난해 7월 한글을 자신들의 문자로 채택해, 초등학교와 고등학교에서 한글과 한국어 수업을 해왔습니다.
고유의 말은 있...
방송일자 : 2010.07.27
-
2학기부터 '교사 안식년제' 시범도입
수업진행부터 각종 학사업무까지, 일선 교육현장의 교사들은 눈코 뜰 새가 없는데요.
교사들의 사기를 높이고 우수 교사를 발굴하는 차원에서, 2학기부터 교사 안식년제가 시범 운영됩니다.
22년 넘게 교사생활을 하고 있는 임병우씨.
임 교사는 방학기간임에도 밀린 학교 업무를 처리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학기중에 수업과 업무를 병행하다 보면 효...
방송일자 : 2010.07.27
-
성·학습·진로 등 청소년 고민상담 강화
청소년 상담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분노조절법과 성폭력 예방법 등 청소년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전국에서 무료로 실시합니다.
평소 스스로의 내면을 들여다 볼 여유조차 없었던 청소년들에게 치유와 재충전의 시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청소년지원센터.
위기청소년을 위한 일시 쉼터 운영과 학업·진로, 개인상담을 13년째 실시해온...
방송일자 : 2010.07.27
-
지역 인력양성 52개 과제 66억 지원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해당 지역에 취업해 역량을 발휘한다면 그것만큼 좋은 게 있을까요?
정부는 지역대학 출신 인재들이 지역 소재 기업에 취업해 전공을 살릴 수 있도록 52개 과제에 66억원을 지원합니다.
발효시킨 두유의 추출물에 복분자를 혼합해 만든 항당뇨 건강보조음료입니다.
정부의 지원을 받아 부산 소재 대학과 기업이 공동 연구로 만들어낸 결괍니다...
방송일자 : 2010.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