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SICA "한국기업 중미 진출 확대"
파나마 방문 이틀째인 이명박 대통령은 SICA(시카) 즉 중미통합체제와 정상회의를 갖고 한국기업의 중미 진출을 확대하는데 합의했습니다.
회원국들과의 양자회담에서도 경제 통상분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새벽 제 3차 한-시카 정상회의에 참석해 한국기업의 중미 진출 확대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합의하고 13개 항의 공동선언문...
방송일자 : 2010.06.30
-
이 대통령 "파나마·코스타리카와 FTA 검토"
이명박 대통령은 파나마 동포들과 만난 자리에서 파나마 코스타리카와의 FTA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중미 5개국 정상들과 연쇄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파나마 동포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파나마와 코스타리카 두 나라가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는 FTA에 대해 검토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중남미의 ...
방송일자 : 2010.06.30
-
김윤옥 여사, 파나마 소아암 환자 격려
이명박 대통령과 함께 파나마를 공식 방문중인 김윤옥 여사가 오늘 새벽 어린이 암환자 지원 재단과 파나마 공과대학 등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김 여사는 암환자 지원재단을 방문해 어린 환자들을 격려하고 국립 인류학 박물관에 들러서는 파나마 현지학교인 대한민국학교 학생들과 함께 박물관을 둘러보고 학생들에게 긍지를 갖고 열심히 공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
방송일자 : 2010.06.30
-
김종훈 본부장 "협정문 개정 없을 것"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입장표명 이후 한미FTA가 새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일각에서 제기하는 '협정문 개정' 은 없을 것이라고 분명하게 선을 그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한미 자유무역협정의 실무 협의 시한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데 대해,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앞으로 좋은 모멘텀이 조성됐다며 일단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도...
방송일자 : 2010.06.30
-
정 총리 "국회 결정 따라 세종시 원안대로 추진"
정운찬 국무총리가 세종시 수정안이 국회에서 부결된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지금도 소신에는 변함이 없지만 국회의 결정이 내려진 만큼 행정중심복합도시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세종시 수정안이 국회에서 부결된 것과 관련 정치적 결정으로 희생된 충청민들에게 명품도시를 선물하고 싶었다며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0.06.30
-
신용조회 연 3회까진 등급 반영 금지
내년부턴 신용조회를 했을 때 연간 3회까지는 등급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약 1천600만명의 대출 보유자들이 불이익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용조회에 의한 신용등급상의 불이익이 대폭 해소될 전망입니다.
금융감독원은 신용조회기록 활용 종합개선대책을 마련해, 내년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신용조회...
방송일자 : 2010.06.30
-
전기·가스 등 공공요금 원가정보 공개
내일부터 전기나 가스요금 등 공공요금의 원가를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공공요금 가격 결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입니다.
공공요금의 원가정보가 7월 1일부터 공개됩니다.
공개 대상은 전기료와 열차운임, 도시가스요금, 광역상수도요금, 도로통행료, 우편료, 이렇게 6가지입니다.
정부는 공공요금을 운용하는 해당 기관의 인터넷 홈...
방송일자 : 2010.06.30
-
비행로봇·서빙로봇 등 상용화 눈앞
국내 연구진들의 땀으로 태어난 국산 로봇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하늘을 날며 산불을 감시하는 로봇의 상용화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로봇이 요란한 소리를 내며 서서히 날아오릅니다.
국내 최초로 개발된 비행로봇으로, 산불감시와 구조물 투하, 또 적진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군사용으로 상용화될 예정입니다.
박상덕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박사
"세계 최고 수...
방송일자 : 2010.06.30
-
타임오프 D-1…노사관계 틀 바꾼다
노조활동만 하는 전임자에 대한 임금 지급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타임오프, 다시 말해 '근로시간 면제제도' 가 내일부터 시행에 들어갑니다.
노사관계의 틀을 상생협력으로 바꿔나가는 일대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7월부터 타임오프제가 실시되면 회사업무 대신 노조일만 하는 전임자 수는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노사정이 정한 규정 이상의 노조전임자는 앞으...
방송일자 : 2010.06.30
-
시속 400km 차세대 열차 '보러 오세요'
KTX보다 무려 시속 70km가 더 빠른 고속철도, 참 놀라운 기술인데요.
우리 생활과 밀접한 건설·교통 분야의 첨단 연구개발 성과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함께 보시죠.
향후 KTX를 대체할 차세대 고속철도입니다.
최고 속도 시속 400km.
KTX2보다 시속 70km 가량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열차의 각 차량에는 동력...
방송일자 : 2010.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