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국 100년, 安의사 숭고한 뜻 추념
한편 정부는 안중근 의사 순국 100주년 추념식을 열고, 안 의사의 숭고한 뜻을 국민의 이름으로 추모했습니다.
대한민국 침략의 원흉 이토히로부미를 사살하고 우리의 민족혼을 세계에 알린 안중근 의사.
중국 뤼순 감옥에서 최후를 맞은 지 만 100년이 됐습니다.
정부는 '겨레의 등불, 평화의 횃불'이라는 주제로 안중근 의사 순국 백주년 추념식을 서울광장에...
방송일자 : 2010.03.26
-
일본 강제동원 노무자 보상 길 열린다
일본으로 강제 징용됐다가 임금을 받지 못하고 귀국한 우리 노무자들의 임금기록이 오늘 우리 측에 전달됐습니다.
그동안 기록이 없어서 보상을 받지 못했던 피해자들이 구제받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안중국 의사 순국 100주년인 오늘, 외교통상부는 일제시대 일본으로 강제징용 됐던 우리 노무자들이 받지 못한 공탁금 기록을 일본 측으로부터 넘겨받았다고 공식 발표...
방송일자 : 2010.03.26
-
저탄소 경기·관람…'녹색 스포츠' 구현
K-리그와 프로야구 개막, 남아공 월드컵까지 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런데 이제 스포츠에도 저탄소 녹색생활이 구현되는 시대가 찾아왔다고 합니다.
심층취재로 전해드립니다.
유럽파 국가대표들의 복귀로 축구팬들의 기대를 한껏 받고 있는 2010 프로축구 K-리그.
지난해 정상에 복귀한 KIA와 3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오른 SK, 뚝심 두...
방송일자 : 2010.03.26
-
전국에 저탄소 녹색경영 네트워크 구축
한편, 녹색 기업경영을 확산하기 위한 민·관의 움직임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저탄소 경영을 위한 협의체가, 내년까지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에 설치됩니다.
기업 경영에 저탄소 녹색성장을 접목시킨 녹색 경영.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네트워크가 전국 상공회의소에 구축됩니다.
지식경제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녹색경영 협약 체결식을 갖고, 지역기업이 ...
방송일자 : 2010.03.26
-
정부, 자원봉사 활성화 계획 추진
정부가 G20정상회의 개최를 계기로 자원봉사 문화를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 올리기로 했습니다.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여러 방안이 제시됐는데 어떤 내용인지 살펴봤습니다.
서해 기름유출사고 당시 112만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아름다운 선행으로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연말연시에 집중됐던 자원봉사도 이젠 계절이 따로 없을 만큼 우리 사회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3.26
-
수형자·교정인력 '보라미 봉사단' 결성
교도소에 수감중인 수형자들이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교정역사상 처음으로 수형자와 교도관들이 봉사단을 결성해 자원봉사를 한 것인데요.
그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안양교도소.
이른 아침부터 수형자들과 교도관 등 60여명이 같은 색깔의 조끼를 입고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봉사단의 일원으로 참가하게 된 수형자 10명은 가석방 예정자나, 출...
방송일자 : 2010.03.26
-
"영산강 하구둑 개선, 바닷물 오염 없다"
영산강 하구둑 구조개선 사업으로, 일각에선 바닷물 오염의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이 사업은 홍수피해 예방을 위한 것이며, 바닷물 오염의 우려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1989년 태풍 쥬디에 이어 2004년엔 태풍 메기.
큰 비가 올 때마다 영산강 일대는 9천여 헥타르에 달하는 농경지와 집들이 물에 잠겼습니다.
영산강의 최대 홍수량은 초...
방송일자 : 2010.03.26
-
정 총리 "4대강 진정성 전달 안돼 아쉽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4대강 사업은 물을 깨끗하고 넉넉하게 해 환경과 생태를 회복시키는 일인데도 그 진정성이 충분히 전달되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부족했던 부분을 성실히 설명하고 공사에서도 국민의 걱정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정부 출범 3년이 지난 시점에서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드...
방송일자 : 2010.03.26
-
커피전문점 위생관리 허점 드러나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서울 시내 커피전문점 70곳에 대한 위생 점검을 했는데 18곳이 위생 기준을 어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유명 커피전문점도 다수 포함됐습니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면서 커피 전문점이 최근 빠른 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소비자들의 생각과 달리 일부 커피전문점의 위생관리에 허점이 있는 것으로 드...
방송일자 : 2010.03.26
-
대용량 냉장고 등에 5% 개별소비세
다음달부터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대용량 냉장고나 드럼세탁기 등에 개별 소비세가 붙습니다.
이렇게 거둬들인 세금은, 사회복지시설의 가전제품을 고효율로 교체하는 데 쓰입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 다음달부터 대용량 에너지 다소비 품목에 개별소비세가 부과됩니다.
대용량 에너지 다소비 품목으로는 에어컨과 냉장고, 드럼세탁기, 텔레비전, 이렇게 4가지로, 5...
방송일자 : 2010.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