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박람회 등 국제대회 관세 감면
2011년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가 잇따라 열리게 되는데요.
이들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관련 수입물품의 관세가 50% 감면됩니다.
대구 세계육상대회와 여수 세계박람회 등 주요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관세 감면 대상 물품이 확대됩니다.
기획재정부는 국내에서 치러지는 대규모 국제행사...
방송일자 : 2010.03.22
-
경기침체 속 수출물량 5년 내 최대
지난해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수출물량이 최근 5년 내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울산시와 서울시가 각각 수출과 수입 실적이 가장 많은 광역도시로 나타났습니다.
울산시가 2008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광역도시 최대 수출지역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지난해 상위 5대 광역도시의 수출 비중은 전체 17개 지역 가운데 69.1%, 수입은 서울 23.1%를 ...
방송일자 : 2010.03.22
-
임태희 장관 "전공노는 정치공무원…엄정 대응"
임태희 노동부 장관은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 출범을 강행한 것과 관련해 "공무원 본분을 다하지 않는 공무원은 정치 공무원이다"라며 엄정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임 장관은 오늘 실·국장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전공노에 참여하는 공무원들은 자신의 신분이 노조원이기 전에 공무원이라는 점을 망각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최근 민간 부문...
방송일자 : 2010.03.22
-
공무원 시간제 근무 20곳서 시범 운영
공무원들이 개인 사정에 따라 일하는 시간을 스스로 줄이고 근무시간에 비례해 급여를 받는 `맞춤형 시간제 근무'가 다음달부터 정부기관에서 시범 운영됩니다.
정부는 내일 시간제 근무 시범 시행을 위해 기획재정부와 보건복지부, 부산광역시, 경기도 등 20개 행정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다음달부터 9월까지 시간제근무를 시범 운영한 뒤 연말부...
방송일자 : 2010.03.22
-
통일부 "필요하면 조치 나설 것"
정부가 금강산의 남측 부동산을 조사하겠다는 북한의 계획에 대해 "필요한 상황이 되면 조치를 취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천해성 통일부 대변인은 오늘 브리핑에서 "북한이 부동산 조사사업을 진행하겠다고 했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더 나온 것은 없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천 대변인은 또 "부동산 조사사업 이후의 조치나 금강산 관광 재개 등은 당국 간 대화를 ...
방송일자 : 2010.03.22
-
개발부담금, 투명하고 간편해진다
소규모 개발사업에 부과하는 개발부담금 산정기준이 간소화돼, 민원 또는 분쟁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국토해양부는 개발부담금 산정 때 소규모 개발사업에 대해서는 단위면적당 표준개발비용을 적용해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도록 관련법을 바꾸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개발부담금은 개발사업으로 발생한 지가상승 차익을 환수하는 제도로, 지가 상승분에서 공사비·...
방송일자 : 2010.03.22
-
정부, 국제선서 해외안전홍보영상 방영
오는 24일부터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전 노선에서 해외안전여행 홍보영상이 방영됩니다.
외교통상부 김영선 대변인은 해외여행객 천만명 시대를 맞아 우리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습니다.
홍보영상에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와 목적지의 안전정보, 여행경보단계 등이 담겨있으며, 외교부는 대한항공과도 절차를 협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3.22
-
"국어가 궁금할 때는 9979"
지난 20년동안 국어생활의 궁금증을 상담해주던 국립국어원의 '가나다전화'가 '국어생활종합상담실'로 이름을 바꿔 오늘 개통했습니다.
국립국어원은 기존 업무에 공공기관 언어에 대한 상담 기능을 추가해 '국어생활종합상담실'로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기능을 확대하면서 상담전화 번호도 국어친구라는 의미에 1599-9979로 변경됐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3.22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3.22
-
이 대통령 3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StartFragment-->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제 37차 라디오·인터넷연설에서 법정스님 입적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또 선종한 김수환 추기경과의 특별한 인연도 소개했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 직접 만나보겠습니다.
◆ 이 대통령 제3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문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
한 해 ...
방송일자 : 2010.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