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와이드 6 (205회)
이 대통령 "교육개혁 안하면 한국 미래 걱정" / 이 대통령 "교원평가제 엄격 적용" / '잘 가르치는' 대학 10곳에 30억씩 준다 /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제출" / 한식재단 출범, 한식 세계화 가속 / 남극대륙 동남단 제2 과학기지 건설 / 윤증현 장관 "원전·고속철 등 고부가 대외협력 확대" / 윤증현 장관 "원자재값 선제적 대응 필요" / 한·터키 FTA 협상 조만간 개시 / 애니메이션 육성 2천500억원 투입 / 4대보험 통합징수, 영세 상공인 큰 도움 / '베이비붐 세대 고용대책위원회' 공식 출범 / 노동부, 근로시간 단축 장기계획 수립 / 정부, 신생 민간단체도 남북기금 지원 / 다문화가족, 생활 만족도 높아 / 전통주 인터넷 판매 허용, 시설규제 완화 / 보험사기 급증…취약계층 사기범 전락 방지 / 이 대통령 "한국, 나누고 봉사하는 시기 맞아" / 청와대 "독도 분쟁대상 될 수 없다" / 영국 FT지, 한국관련 전면기사 게재 / 정 총리 "녹색산업 투자확대, 중견기업 육성" / 도심 역세권 소형주택 공급 확대 / 금품비리 공무원에게 징계부과금 5배 부과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천식예보제, 천식 미리 알고 대처 [생활과 정책] / 불의 예술가 - 초석 권순형 [거장, 예술을 말하다] / 한식재단 출범, 한식세계화 속도낸다 [정책진단] / 우유와 함께 춤을 [주민생활백서] / 오늘의 정책(전체) / 초중고 교장 절반 공모제로 뽑는다 / 세종시 수정안 다음주 국회 제출 / 행안부, '일자리 창출 한마당' 개최 / 이명박 정부 2년, 학교 자율성 강화
방송일자 : 2010.03.17
-
이 대통령 "교육개혁 안하면 한국 미래 걱정"
이명박 대통령이 강도 높은 교육개혁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금 교육개혁을 하지 않으면 한국의 미래가 걱정스럽다며 매월 한차례씩 교육개혁 대책회의를 직접 주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에서 처음으로 열린 교육개혁대책회의를 직접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
이 대통령은 그 동안 누적돼 온 교육계의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강도 높게 지적...
방송일자 : 2010.03.17
-
이 대통령 "교원평가제 엄격 적용"
이명박 대통령은 또 교원능력 개별평가의 엄격한 적용으로 신상필벌을 강조했습니다.
교육개혁대책회의 내용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이 대통령은 교육개혁을 강도 높게 주장하면서도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일선 교사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래서 우리 교육현장에 희망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대통령은 입학사정관제도의 장점도 언급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3.17
-
'잘 가르치는' 대학 10곳에 30억씩 준다
정부가 학생을 잘 가르치는 대학 10곳을 학부교육 선도대학으로 선정해 올해 30억원씩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다음달 초까지 사업계획 신청을 받아 5월 초 지원 대학을 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교과부는 4년간 지원하되 2년 뒤 중간 평가해 성과가 미흡하면 지원액을 깎거나 탈락시킬 방침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
방송일자 : 2010.03.17
-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제출"
정운찬 국무총리가 국무회의를 통과한 세종시 수정안을 가능한 빨리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종시 특별법 개정안이 4월국회에서 논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국무회의를 통과한 세종시 수정안을 가능한 한 빨리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어제 오후 출입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4월 국회에서 세종시 특별법 개정안이 논의되길...
방송일자 : 2010.03.17
-
한식재단 출범, 한식 세계화 가속
한식의 세계화를 전문적으로 추진할 한식재단이 공식 출범했습니다.
한식 해외홍보와 조리사 교육 등 세계속의 한식을 만들기 위한 작업이 본격화됩니다.
코지마(22) / 일본 관광객
“한국에 와서 삼계탕, 불고기, 냉면, 돌솥비빔밥 등 여러 가지를 먹었는데 역시 제일 맛있었던 건 불고기였습니다.”
리우치엔화(28) / 홍콩 관광객
...
방송일자 : 2010.03.17
-
남극대륙 동남단 제2 과학기지 건설
세종기지에 이은 두번째 남극기지 건설 부지가, 남극대륙 동남단의 '테라노바 베이'로 확정됐습니다.
제2 기지가 지어지면, 세계에서 9번째로 2개 이상의 상주기지를 가진 나라가 됩니다.
세종기지에 이어 두 번째 남극기지를 지을 장소가 최종 확정됐습니다.
남극 대륙 동남단에 위치한 테라노바 베입니다.
테라노바 베이는 남위 74도, 동경 164도에 위치해...
방송일자 : 2010.03.17
-
윤증현 장관 "원전·고속철 등 고부가 대외협력 확대"
우리나라의 대외협력이 상품수출을 위주로 한 기존 경제 분야에서, 의료와 원전, 고속철도 등 고부가 인프라 분야로 확대됩니다.
또 각국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경협도 추진됩니다.
정부가 대외 협력을 기존의 경제 분야에서 고부가가치 인프라 분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과거에는 주로 상품 수출과 건설·플랜트 사업 중심으...
방송일자 : 2010.03.17
-
윤증현 장관 "원자재값 선제적 대응 필요"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원자재 가격이 중요하다면서, 수입자금을 지원하는 등 선제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장관은 오늘 열린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국제 원자재 가격의 변동에 취약하기 때문에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윤 장관은 또 현 경제 상황에 대해 우리 경제...
방송일자 : 2010.03.17
-
한·터키 FTA 협상 조만간 개시
터키와의 FTA 협상이 곧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19일, 자페르 차을라얀 터키 대외무역담당장관과 회담을 갖고, FTA 추진 문제를 최종 확정할 예정입니다.
최근 열린 공청회에서 한·터키 FTA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한 가운데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이 19일, 터키 대외무역담당장관을 만납니다.
이 자리에서 FTA...
방송일자 : 2010.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