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일부지표 감소 속 회복세 지속
우리 경제가 최근 노후차 세제지원 중단 등으로 일부 지표가 다소 감소하긴 했지만, 전반적인 경기 회복의 흐름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폭설 등 일시적 요인으로 일부 지표가 둔화됐지만, 전반적인 회복흐름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최근 경제동향에 따르면, 1월 중 소매판매는 노후차 세제지원 중단으로 자동차 ...
방송일자 : 2010.03.05
-
윤증현 장관 "세종시 부처 이전, 경제적 비효율 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세종시로 정부부처가 이전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의 경기는 낙관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세종시' 논란에 대해 공개석상에서 처음으로 견해를 밝혔습니다.
관훈클럽 토론회에 참석한 윤 장관은, 경제적 효율이나 비용을 따져볼 때 세종시 부처 이전은 비효율적이라며, 원안 고...
방송일자 : 2010.03.05
-
고용창출기업 1인당 300만원 세액공제
정부의 일자리 전략 추진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새로 근로자를 채용한 중소기업에 한 사람당 300만원씩 세액을 공제해주는 제도가 오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기업이 근로자 한 명을 새로 뽑을 때마다, 1인당 법인세액 300만원씩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단, 1년 이상 일하는 상시 근로자를 채용해야 하고,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만 해당됩니다.
대학...
방송일자 : 2010.03.05
-
국가표준 1천800억원 투입, 600종 개발
최근엔 '표준'이 국가 경쟁력을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가 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올해 1천800억원 이상을 투입해, 600종의 국가표준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자동차의 생김새는 나라마다 제각각이지만 정지등은 모두 빨간색.
각양각색의 가전제품들이 있지만 전원은 110볼트나 220볼트.
표준은 이렇게 국가간 통상의 끈을 연결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정...
방송일자 : 2010.03.05
-
가스냉방 설치비 최대 15% 보조금
여름철 냉방기 사용이 집중되면 전력부하 문제로 큰 어려움을 겪곤 하는데요.
냉방 에너지원을 가스로 대체하기 위해, 설치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서울 가락동의 한 교회.
옥상에 놓인 실외기 8대가 건물 전체에 냉난방열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스 냉난방기로 설치비용은 높은 편이지만, 전기 사용량이 최고조에 이르는 여름철에 상대적으로 사용...
방송일자 : 2010.03.05
-
군사기능 갖춘 '국방섬유' 개발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스텔스 섬유와 정보통신 기능을 갖춘 스마트 의류 등 군 장병들이 입게 되는 피복류가 첨단 기능을 갖추게 됩니다.
국방부와 지식경제부가 차세대 국방섬유 개발에 나섭니다.
양부처가 합작으로 개발하는 차세대 국방섬유는 레이더를 피할 수 있는 스텔스 섬유를 비롯해 정보통신 기능을 갖춘 스마트 의류 등 첨단 기술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3.05
-
어떤 꽃이 봄소식을 전할까?
내일은 봄에 첫 기운을 상징하는 경칩인데요.
야생화 절정시기를 미리 파악해 국립공원으로 봄나들이를 가보는 건 어떨까요?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진분홍빛의 철쭉과 자색의 제비꽃.
흐드러지게 핀 꽃의 향연에 봄이 성큼 다가왔음을 실감케 합니다.
꽃시장을 찾은 주부들은 봄기운을 만끽하며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합니다.
내일은 개구리가 겨울 잠에서 깨어...
방송일자 : 2010.03.05
-
농약, 크게 걱정 마세요
과일이나 채소를 드실 때 혹시 농약이 남아있지는 않을까 하는 꺼림직한 생각 한번 쯤 해보셨을 텐데요.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실제 유통중인 농식품의 99% 이상이 잔류농약 기준에 적합해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채소와 과일 먹어도 안전한 것인지 주부들은 걱정이 많습니다.
특히 농약의 경우 눈으론 확인할 ...
방송일자 : 2010.03.05
-
주의사항 지키면 X선 촬영 걱정 '뚝'
<!--StartFragment-->우리 국민들 상당수가 X선 촬영등 방사선 검사가 인체에 해롭다고 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러나 몇가지 주의사항만 지키면 마음 놓고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X선 검사는 병원에서 검진 받을 때 가장 보편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지만, 방사선에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불안해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방송일자 : 2010.03.05
-
신종플루 위기단계 '주의'로 격하
<!--StartFragment-->오는 8일부터 신종플루 위기단계가 경계에서 주의로 한 단계 하향 조정됩니다.
중앙인플루엔자 대책본부는 신종플루 유행이 크게 줄고 있고, 전체국민의 25.3%가 예방접종을 받는 등 신종플루의 지역사회 차단효과가 나타나 단계 조정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교육기관이나 지자체의 각종 행사 자제 조치나 군부대의 발열...
방송일자 : 2010.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