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 현장 (359회)
이 대통령 "열정 갖고 일하는 지역 중점 지원" / 올해 혁신도시 이전 청사 31곳 착공 / 이 대통령, '한중 FTA 체결' 관계부처 지시 / 정부 "천안함 희생용사 장례 최대한 지원" / 정 총리 "천안함, 엄중한 대응책 마련" / 유명환 장관 "6자회담보다 천안함 사건이 우선" / 구제역 의심신고 즉시 이동경로 차단 / 소득 늘어난 가입자 3만9천원 더내야 / "한국 국가경쟁력 G20 회원국 중 8위"
방송일자 : 2010.04.21
-
이 대통령 "열정 갖고 일하는 지역 중점 지원"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지역에서 열정을 갖고 일하는 곳을 더 중점적으로 지원하자는 것이 정부의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제7차 지역발전위원회를 주재하며 이같이 말하고 지역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있는 것을 나누어 갖는 것보다 지역이 차별화된 창조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방송일자 : 2010.04.21
-
올해 혁신도시 이전 청사 31곳 착공
<!--StartFragment-->올해 안에 전국 10개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서른한곳이 착공에 들어갑니다.
국토해양부는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제7차 지역발전위원회에, 2012년까지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 157개를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계획을 보고했습니다.
올해 안에 착공하지 못한 나머지 이전기관도 부지매입과 청사설계를 연말까지 완료해, 늦...
방송일자 : 2010.04.21
-
이 대통령, '한중 FTA 체결' 관계부처 지시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한중 FTA 검토를 관계부처에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이 한중 FTA 발언은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대비하면서도 한미FTA 조기비준을 촉구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한중자유무역협정 체결문제를 검토하라고 관계부처에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중...
방송일자 : 2010.04.21
-
정부 "천안함 희생용사 장례 최대한 지원"
<!--StartFragment-->정부가 고 한주호 준위에게 충무무공훈장을 추서했습니다.
정부는 또 천안함 희생용사 유가족들의 뜻을 존중해 장례를 최대한 지원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천안함 침몰 실종자를 구조하다 순직한 고 한주호 준위에게 충무무공 훈장을 추서 했습니다.
고 한주호 준위는 지난달 26일 천안함이 백령도 해상에서 침몰하자 실...
방송일자 : 2010.04.21
-
정 총리 "천안함, 엄중한 대응책 마련"
<!--StartFragment-->정운찬 국무총리는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철저한 조사를 통해 사고 원인을 규명하고, 국민의 뜻과 의지를 하나로 모아 의연하고 엄중한 대응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오전 `글로벌 문화경제포럼' 주최로 열린 특강에서 호국 영령의 숭고한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명예롭게 예우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4.21
-
유명환 장관 "6자회담보다 천안함 사건이 우선"
<!--StartFragment-->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6자회담보다 천안함 사고 원인 규명이 우선이라고 말했습니다.
유 장관은 또 만약 천안함 사건에 북한이 연루된 것으로 밝혀질 경우, 당분간 6자회담 재개는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어디까지나 하나의 가설이지만, 천안함 침몰 사건에 북한이 연루된 것으로 밝혀질 경우, 6자회담에도 적지않은 영향을 줄...
방송일자 : 2010.04.21
-
구제역 의심신고 즉시 이동경로 차단
<!--StartFragment-->정부는 최근 구제역 확산과 관련해, 구제역 의심 신고가 들어오는 즉시 이동 경로를 차단하는 등 선제적 조치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박영준 총리실 국무차장 주재로 구제역 대책회의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구제역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구제역 의심 신고가 접수되...
방송일자 : 2010.04.21
-
소득 늘어난 가입자 3만9천원 더내야
<!--StartFragment-->보건복지가족부는 지난해 보다 소득이 늘어난 가입자에 대한 보험료 추가 징수와 소득이 줄어든 가입자에 대한 보험료 환급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산결과에 따르면 건강보험은 지난해 보다 3121억원 감소한 8043억원을 기록해 소득이 늘어난 직장인 603만명은 평균 3만 9천원의 본인부담금을 더 내야 합니다.
그러나 소...
방송일자 : 2010.04.21
-
"한국 국가경쟁력 G20 회원국 중 8위"
<!--StartFragment-->주요 20개국 재무장관회의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우리나라의 국가경쟁력이 G20 회원국 가운데 8번째로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가 최근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의 2009년 국가경쟁력 순위를 G20 회원국만 선별해 집계한 결과, 우리나라는 미국과 호주, 캐나다, 독일 등에 이어 8...
방송일자 : 2010.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