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중앙박물관 지하보도 문화공간 조성
<!--StartFragment-->서울 이촌역에서 국립중앙박물관 경내까지 이르는 지하보도가 어제 착공됐습니다.
내년 12월 완공 예정인 지하보도는 지하철을 이용하여 박물관을 이용하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한글박물관을 연계한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4.06
-
정책 현장 (347회)
본격 인양작업, 미 전문가 파견 요청 / 이 대통령 "깊은 애도···철저하게 진상규명" / 명명백백한 원인 규명 위해 노력 / 한국인 탄 유조선 피랍, 청해부대 급파 / 윤증현 장관 "재정부-한은 긴밀한 정책공조 인식 공유" / 1분기 해외플랜트 수주 250억달러
방송일자 : 2010.04.05
-
본격 인양작업, 미 전문가 파견 요청
실종자 유가족들이 수색작업을 중단 해줄 것을 군당국에 요청함에 따라 군은 침몰된 천안함의 인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군은 정확한 침몰 원인을 규명하고자 미국에 관련 전문가 파견을 요청했습니다.
군당국이 5일 천안함 침몰사고의 정확하고 객관적인 원인규명을 위해 미국의 관련 전문가 파견을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국방부는 "우리군 독자적으로 천안함 침...
방송일자 : 2010.04.05
-
이 대통령 "깊은 애도···철저하게 진상규명"
이명박 대통령이 천안함 침몰과 관련해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다시 한번 위로와 애도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제38차 라디오·인터넷연설에서 침몰 원인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대한민국 UDT의 전설, 이제는 역사로 남은 고 한주호 준위.
이명박 대통령은, 사랑하는 남편과 아버지를 떠나보낸 가족에게, 거듭 애...
방송일자 : 2010.04.05
-
명명백백한 원인 규명 위해 노력
정부는 오늘 오전 권태신 국무총리실장 주재로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열고 천안함 인양과 명명백백한 원인 규명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천안함 침몰 사건과 관련한 후속조치를 종합적으로 검토, 추진하기 위해 총리 주재 '관계장관 대책회의'와 총리실장 주재 '천안함 사고 정부대책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편 오늘 회의에서는 천안함 실종자 수색에 참여...
방송일자 : 2010.04.05
-
한국인 탄 유조선 피랍, 청해부대 급파
어제 오후 인도양에서 한국인 5명을 태운 유조선 '삼호드림호'가 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됐습니다.
정부는 즉시 피랍 해역에 청해부대 충무공이순신함을 급파하고, 대책반을 꾸려 선원들의 안전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다만, 선원들의 안전을 위해 정부가 직접 협상에 나서진 않고, 선박 회사에 여러 노하우를 제공하며 측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4.05
-
윤증현 장관 "재정부-한은 긴밀한 정책공조 인식 공유"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중수 신임 한국은행 총재가 오늘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이경미 기자.
Q> 오늘 두 경제수장의 첫 회동에 국내외 취재진이 몰리면서 관심이 집중됐다구요?
A>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중수 신임 한국은행 총재가 오늘 첫 회동을 갖고, 향후 경제정책 수립 과정에서 긴밀한 공조를 다짐...
방송일자 : 2010.04.05
-
1분기 해외플랜트 수주 250억달러
지난 1분기 해외 플랜트 수주 실적이 역대 최대인 250억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지식경제부와 플랜트산업협회는 1분기 해외 플랜트 수주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 43억달러보다 5배 가까이 증가한 250억달러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지식경제부는 이번 실적에는 아랍에미리트 원전수주가 큰 비율을 차지했고, 원전수주 비용을 제외한 수주실적도 64억달러로 같은 기...
방송일자 : 2010.04.05
-
정책 현장 (346회)
이 대통령 故 한 준위 빈소 조문 / 정운찬 총리 "천안함 구조 모든자원 동원 지원" / 故 한주호 준위 교관시절 영상 공개 / 외환보유액 증가 반전…사상 두번째 규모 / 이명박 대통령, 공직자 재산 감소 1위
방송일자 : 2010.04.02
-
이 대통령 故 한 준위 빈소 조문
이명박 대통령이 고 한주호 준위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조문록에 그토록 사랑한 대한민국은 당신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고 적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고 한주호 준위의 빈소가 마련된 성남 국군수도병원을 찾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침통한 표정으로 영정앞에 헌화하고 묵념한 뒤 고 한 준위의 아들인 한상기 중위의 어깨를 두드리며 위로의 뜻...
방송일자 : 2010.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