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중근 의사 유해 모셔오는데 최선 다하겠다"
이명박 대통령이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모셔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확대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내가 죽은 뒤 나의 뼈를 하얼빈 공원 곁에 묻어두었다가 국권이 회복되거든 고국으로 옮겨달라고 유언하셨는데 백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 뜻을 이뤄드리지 못해 부끄럽고 죄송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늦었지만 일본은 ...
방송일자 : 2010.03.26
-
정 총리 "안중근의사 유해봉환 최대 노력"
한편 정운찬 국무총리는 안중근 의사 순국 100주년 추념식에서 아직까지도 유해를 찾지 못하고 있는 것은 실로 안타깝고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유해 발굴 추진단을 발족시키고 또 앞으로 안 의사의 유해봉환을 비롯해 선열들의 높은 뜻을 계승하기 위한 노력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본과 중국의 협조를 얻어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
방송일자 : 2010.03.26
-
안중근 유해발굴 위해 외교노력 박차
오늘은 안중근 의사가 순국한 지 꼭 100년이 되는 날입니다.
순국 100주년을 맞아 안 의사의 유해발굴 작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정부는 일본, 중국과의 외교적인 협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했다는 이유로, 100년 전 중국 뤼순 감옥에서 순국한 안중근 의사.
유해를 고국에 묻어달라는 안 의사의 유언에 따라, 2006년 안 의사의 ...
방송일자 : 2010.03.26
-
일제 강제동원 노무자 공탁금문서 오늘 한국에 전달
일제 강점기에 강제동원된 우리나라 노무자들이 일본 기업에게 받지 못한 임금 등의 기록이 담긴 공탁금 문서가 오늘 주일 한국대사관을 통해 우리나라에 전달됩니다.
문서에는 강제동원 된 17만5천명의 명단과 함께, 2억7천8백만엔 상당의 공탁금 내역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일제시대 강제동원 피해자에 대한 정부차원의 지원 방침을 결정한 후,...
방송일자 : 2010.03.26
-
정 총리 "4대강 진정성 전달 안돼 아쉽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4대강 사업은 물을 깨끗하고 넉넉하게 해 환경과 생태를 회복시키는 일인데도 그 진정성이 충분히 전달되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부족했던 부분을 성실히 설명하고 공사에서도 국민의 걱정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정부 출범 3년이 지난 시점에서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드...
방송일자 : 2010.03.26
-
유엔인권이사회 '北 인권 개탄' 결의안 채택
유엔 인권이사회는 "북한의 심각하고 광범위하며 조직적인 인권 탄압을 개탄한다"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유럽연합과 일본이 상정한 이 결의안은 47개 회원국 가운데, 우리나라를 포함한 28개 나라의 지지를 얻어 통과됐습니다.
결의안은 정치범과 강제송환된 사람을 대상으로 고문을 자행하고, 노동수용소를 활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0.03.26
-
31일까지 기업별로 방북, 부동산 조사 받아
북한이 금강산관광지구 내 남측 부동산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북한이 통보한 조사대상에는 우리 정부 소유인 이산가족면회소도 포함돼 있습니다.
현대아산과 협력업체 관계자 16명이 동해선 육로를 통해 방북한 뒤 돌아왔습니다.
이번 방북은 북측이 금강산 관광지구 내 남측 부동산을 조사하겠다며, 부동산 소유자들의 방북을 요청한 데 따른 겁니다.
북한은 ...
방송일자 : 2010.03.26
-
유명 커피전문점 18개 업소 위생상태 적발
식약청은 서울시내 커피전문점 70개 업소의 위생상태를 특별점검한 결과 유통기한이 초과된 식재료 등을 사용한 18개 업소를 적발해 행정처분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위반사항으로는 계피가루와 코코아분말 등 식재료의 유통기한이 초과된 업소가 4곳, 한글 미표시 수입 식재료를 사용한 업소 7곳, 기타 위생 취급기준 위반 업소 7곳입니다.
식약청은 소비자가...
방송일자 : 2010.03.26
-
정책 현장 (340회)
이 대통령 "가계부채 금융권 영향 점검"지시 / '고열량·저영양 식품' 휴대전화로 확인 / 北, 오늘 금강산 부동산 조사 / 타미플루 의사조제 다음달부터 금지 / 유인촌 장관 "국립극단, 공공성 훼손 없을 것" / 4월부터 한·중·일 연계 크루즈선 운항 / 교과부, 95개 국가중점기술 평가 착수
방송일자 : 2010.03.25
-
이 대통령 "가계부채 금융권 영향 점검"지시
이명박 대통령이 현재 가계부채 수준이 금융불안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적지만 가계부채가 늘어나는 속도에 대해서는 면밀히 모니터링 하고 가계와 금융권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해 나가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하며 이 같이 말하고 가계부채에 부동산 관련 비중이 큰 만큼 주택가격동향과 건설경기 등 관련부문 동향을 유의해서 봐야한다...
방송일자 : 2010.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