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류를 세계로! ‘한류우드'

문화예술계의 다양한 소식들과 함께하는 문화소식입니다.   

미국에 헐리우드가 있다면 한국에는 한류우드가 있다!

한국의 문화를 세계로 알리기 위한 한류우드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는데요.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어딘가를 향하는 분주한 발걸음들.

그리고 삼삼오오 모여있는 많은 사람들.

세계적인 영화배우 성룡의 모습도 보이고, 한류스타들의 모습도 눈에 띄는데.

수많은 스타들이 모인 이곳이 바로 한류를 세계로 알리게 될 한류우드가 들어서게 될 곳이다.

지난달 29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한류우드 스타트 페스티벌 현장.

오는 2012년 완공을 목표로 한 한류우드 조성사업이 시작된 곳입니다.

한류우드 홍보대사로 위촉된 세계적인 영화배우 성룡과 한류스타 최지우를 비롯한 수 많은 연예인들이 이곳을 찾았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장항동에 조성될 한류우드의 규모는 무려 99만4천756제곱미터.

여기에 오는 2012년까지 2조8천백억원이 투입돼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섭니다.

한류열풍을 일으켰던 드라마와 영화 제작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스튜디오는 물론, 영화를 보면서 바람이나 냄새까지 느낄 수 있는 4차원 극장 그리고 한국요리학교와 한류 박물관 등 한류의 모든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한류우드가 완공되면 예상 방문객은 연 6백만명, 그리고 관광수입을 비롯해 연간 2조3천5백억원의 경제유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류를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게 될 성룡은 한류우드가 한국문화를 알리는 핵심지구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한국문화를 알기위해서는 한류우드로 가야한다.

앞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발걸음이 이곳 한류우드로 끝없이 이어지길 기대해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