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반드시 투표"…정부, 공정 선거관리 집중

KTV NEWS 16

"반드시 투표"…정부, 공정 선거관리 집중

등록일 : 2012.12.18

18대 대통령 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소중한 한표를 꼭 행사해 줄 것을 당부했고, 정부는 마지막까지 공정한 선거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김능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담화문을 통해 국민의 투표 참여를 거듭 호소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어느 후보를 지지할 것인지 정했다면 그 결정을 표로써 보여달라고 강조했습니다.

김능환 위원장/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국민 여러분께서 투표하지 않으신다면 대통령직선제는 아무런 의미도 가질 수 없을 것입니다.”

대선 후보들이 국민의 지지를 얻기 위해 경쟁해온 만큼 당선자는 낙선한 후보와 지지자를 끌어안고 낙선한 후보는 결과에 깨끗이 승복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정부도 선거 마지막까지 공정한 선거관리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방침입니다.

검찰과 경찰 등 관계기관은 탈법.불법 선거에 엄정 대응하기로 방침을 정한 가운데 특히 특정 정당에 줄을 서는 등 공무원이 선거에 개입하는 행위에 대해 감찰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6만9천여명의 병력을 투입한 경찰은 투표가 시작되는 오전 6시부터 개표가 완전히 종료되는 시점까지 갑호비상근무령을 발동할 방침입니다.

또 모든 투표소에 대해 매시간 112순찰차가 연계순찰을 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사업주들이 근로자의 투표권을 가로막는 경우에 대해서도 법에 따라 조치할 방침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