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세계로 힘차게 나아갈 때"

KTV NEWS 16

이 대통령 "세계로 힘차게 나아갈 때"

등록일 : 2012.12.31

이명박 대통령이 새해 신년사에서 물이 불어나면 큰 배가 저절로 떠오른다는 의미의 '수도선부'를 제시했습니다.

박근혜 당선인을 중심으로 국민적 에너지를 모아야 한다는 당부도 있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새해를 하루 앞두고 이명박 대통령은 신년사를 통해 새 정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을 중심으로 국민적 에너지를 결집한다면 가장 먼저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 일류 국가의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 신년사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을 중심으로 국민적 에너지를 모아 다 함께 노력한다면, 새해에는 위기의 마지막 고비를 지나 어두운 터널 끝의 밝은 빛을 우리가 가장 먼저 보게 될 것입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물이 불어나면 큰 배가 저절로 떠오른다는 의미의 '수도선부'를 제시했습니다.

선진 일류국가로의 초석을 다진 대한민국이 경제 뿐 아니라 문화, 스포츠, 녹색 강국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 신년사

"수도선부, 물이 불어나면 큰 배가 저절로 떠오른다'는 옛말처럼 신장된 국력을 바탕으로 세계를 향해 돛을 올리고 힘차게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이 대통령은 또 무역 2조 달러 시대, 국민 모두가 잘 사는 국민행복시대가 활짝 열리고, 북한 주민의 마음과 삶 속에 시작된 조용한 변화의 움직임이 통일의 큰 물결로 넘쳐흐르길 소망했습니다.

전 공무원들에게도 새해 격려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5년간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국격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남은 임기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