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 플러스 (46회)
"국정운영 본격화, 효율적으로 속도내야" / 잇따르는 미군범죄···"강력한 경고적 조치 필요" / 美 8군 "물의빚은 병사, 불명예제대 등 고려" / 美 국방 부장관 "한국 방어위한 모든 전력 갖춰" / 봄철 불청객 황사···내일부터 본격화 / 성남시·청원군, 지역문화지수 1위 / 싸이, 아시아 가수 최초 영국 밀리언셀러 / '대한민국 난대전'···난 8백종 한자리에 [캠퍼스 리포트] / 8대 이어 온 백자의 美···김영식 도자전 [캠퍼스 리포트] / 2030세대 농지 지원사업 [라이브 이슈] / 가천대학교 [대학개혁에 앞장선다] / 청와대 브리핑, 수석비서관 회의 결과
방송일자 : 2013.03.18
-
"국정운영 본격화, 효율적으로 속도내야"
박근혜 대통령이 정부조직법 협상 타결에 따른 본격적인 국정운영을 강조했습니다.
국정 5년의 씨앗을 뿌린다는 각오로 임해달라고 당부했는데요,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국정운영을 본격화해서 국민들의 삶을 안정화 시키는 일에 속도를 내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새 정부는 반드시 모든 부처가 국정철학을 공유하고 부처 간 칸막이 철폐를 통해서 일관성과 효율성...
방송일자 : 2013.03.18
-
잇따르는 미군범죄···"강력한 경고적 조치 필요"
최근 들어 주한 미군관련 범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좀체 줄어들지 않고 있는 미군범죄 실태와 대책을 강필성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지난 주말 서울 홍대앞 한 호프집.
만취한 미군이 화장실에 들어가 변기를 부수며 난동을 부립니다.
피해 호프집 종업원
"변기를 막 발로 차고 쓰레기통 때리고, 몸도 못 가누고 술에 엄청 취해서..."
종업원의 신고로 경...
방송일자 : 2013.03.18
-
美 8군 "물의빚은 병사, 불명예제대 등 고려"
주한 미8군은 최근 잇따라 발생한 주한미군 사건과 관련해 "범죄로 물의를 일으킨 미군들에 대해 불명예제대를 포함해 추가적인 명령 조치가 고려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8군은 공보실장인 앤드루 머터 대령 명의의 성명서에서 "미 8군은 주한미군 관련 사건을 결코 용납하거나 용인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주한미군이 관련된 모든 사건에 대해 ...
방송일자 : 2013.03.18
-
美 국방 부장관 "한국 방어위한 모든 전력 갖춰"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부 부장관은 "아시아 국가를 순방하면서 한국을 방문한 이유는 지금이 한미동맹에 있어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카터 부장관은 오늘 오후 김관진 국방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지금은 어느 때보다 한미동맹의 강력함을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면서 "한미동맹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알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3.03.18
-
봄철 불청객 황사···내일부터 본격화
봄철에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 바로 황사인데요, 내일 우리나라에 황사소식이 있습니다.
올해 황사의 특징과 대비법을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봄철 불청객 황사가 본격적으로 우리나라를 찾아옵니다.
내몽골과 고비사막에서 발원해 한반도에 찾아오는 황사는 내일 올봄 들어 세 번째로 한반도 상공을 통과할 예정입니다.
다행히 황사 수준은 세제곱미터당 4...
방송일자 : 2013.03.18
-
성남시·청원군, 지역문화지수 1위
경기 성남시와 충북 청원군이 시·군 단위로 실시한 지역문화지수 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전국 광역도 소재 158개 기초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는 지역문화 현황을 파악하고 지역문화 수준을 진단하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성남시는 시에서 지원하는 '사랑방문화클럽'이 시민 문화활...
방송일자 : 2013.03.18
-
싸이, 아시아 가수 최초 영국 밀리언셀러
가수 싸이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영국에서 100만장 이상 판매되는 밀리언셀러에 올랐습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강남스타일'이 UK 차트 60년 역사상 129번째 밀리언 셀러가 됐다"고 전했습니다.
UK 차트를 집계하는 영국 오피셜 차트 컴퍼니는 싸이가 아시아 가수로는 처음으로 영국에서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 ...
방송일자 : 2013.03.18
-
'대한민국 난대전'···난 8백종 한자리에 [캠퍼스 리포트]
봄을 맞아 난의 아름다움과 향기를 한자리서 느낄 수 있는 박람회가 대구에서 열렸습니다.
배소현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하얀 줄기를 타고 올라가면 밝은 녹색 빛의 소심이 보입니다.
봄을 맞이하며 피는 춘란 중 하나입니다.
언뜻보면 잎과의 구분이 잘 되지 않아 무심코 지나칠 수도 있지만 찬찬히 살펴보면 소심의 청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중국의 소...
방송일자 : 2013.03.18
-
8대 이어 온 백자의 美···김영식 도자전 [캠퍼스 리포트]
경상북도 문경에서 8대 째 조선백자의 맥을 가업으로 이어온 한 사기장이 최근 서울에서 작품전을 열었습니다.
정연주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13635914585150}-->
'조선백자의 미, 김영식 도자전'이 열리고 있는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갤러리 본점입니다.
경북 문경읍 관음리에서 조선요를 운영하고 있는 문산 김영식은 8대조가 240여년 ...
방송일자 : 2013.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