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베트남 언론, 박 대통령에 큰 관심

앵커>

박근혜 대통령의 국빈방문에 대해 베트남 현지의 관심도 높은데요.

현지 언론들은 박 대통령의 방문 소식과 양국간 논의 내용을 자세히 보도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기자>

베트남의 주요 방송 매체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패션쇼 출연 소식을 집중 소개했습니다.

하노이TV는 베트남 국가주석의 초청으로 국빈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이 양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아오자이 패션쇼 참석으로 일정을 시작했다며, 박 대통령이 한복을 입은 모습과 인사말 장면을 상세히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베트남과 한국은 전통 문화 분야에서 유사점이 많다고 언급하고 양국의 문화교류 활동이 활발해지기를 기대했습니다.

베트남 국영 방송인 베트남TV도 패션쇼 내용과 박 대통령의 발언 내용을 자세히 소개하며, 한복은 한국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와준다고 평가했습니다.

베트남 주요 신문들은 양국의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와 경제협력 방향을 집중 조명했습니다.

특히 베트남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는 박근혜 대통령과의 서면인터뷰를 통해 베트남 공식 방문 의미부터 양국 관계 전망까지 상세히 소개했습니다.

노동일보는 '한국과 베트남, 인연을 맺고 아시아 시대로 향해'라는 제목의 기사를 싣고, 한-베트남 경제협력 만찬 간담회에서의 발언 내용과 박근혜 대통령이 제안한 양국의 경제협력 심화 방안을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주요 신문들은 또 황쭝하 베트남 부총리가 경제협력 만찬 간담회에서 베트남 내 한국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투자환경 개선을 약속했다는 내용도 관심있게 보도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