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구촌 '웰빙푸드' 다 모였다 [국민리포트]

KTV 7 (2013년 제작)

지구촌 '웰빙푸드' 다 모였다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3.09.13

여>

건강하게 오래사는 것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가 아닐까 싶은데요.

남>

전 세계 웰빙식품들이 한 자리에 모인 식품엑스포가 천안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그 현장을 김상용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요즘 건강에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기저기 웰빙이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웰빙이란 무엇인가.

우리나라와, 세계의 웰빙식품은 어떤 것이 있으며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들은 어떤음식을 먹는가.

천안의 국제웰빙식품 엑스포장에서 지구촌의 웰빙식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충일 / 충남 천안시

"평소 웰빙이란 말만 들었는데 직접 와보니까 몸에 좋은 음식이 얼마나 많은지 알게됐고 특히 한국 김치가 얼마나 좋은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됐습니다."

인터뷰> 유영이 / 충남 천안시

"음식 하나하나에도 이야기와 전통이 담겨 있고 또 건강이 담겨져있다는것을 알게됐고요."

2013 천안국제 식품엑스포에는 건강관, 체험관등 8개의 전시관이 설치돼 28개국 200여 업체의 웰빙식품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야외공연장, 각종 놀이기구등을 조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며 관람할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상진 기획부장 / 엑스포사무처

"진정한 웰빙이 무엇인지, 웰빙식품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전시로 열렸고 또한 우리나라 건강식품이 무엇인지 세계 건강식품은 무엇이 있는지…"

특히 역대왕들의 밥상이 관심을 끌었는데요, 83세까지 장수한 영조는 채식위주로 소식을 했고 세종대왕은 생 전복에 육류를 즐겼으며 철종은 순무김치, 고종은 냉면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자연의 맛,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열리고있는 이번 엑스포에는 건강요리강습도 열려 주부관람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성옥 / 요리강습주부

"우엉과 두부요리는 집에서 많이 해왔는데 사찰음식을 배워보고 싶었고 막상 와보니까 잘 왔다는 생각이 들고 가족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밖에 뉴질랜드, 베트남, 터키, 페루, 러시아등 세계각국의 웰빙식품도 맛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각자의 전통음식을 즉석에서 만들어 관람객들의 입맛을 돋구고 있습니다.

참다운웰빙이란 무엇인지 이번 천안국제 식품엑스포를 통해 웰빙문화가 한차원 높아지기를 기대해봅니다.

국민리포트 김상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