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16일 세월호 추모 이후 중남미 4개국 순방
박근혜 대통령이 콜롬비아와 페루, 칠레, 브라질 등 남미 4개국 순방에 나섭니다.
청와대 관계자들은 박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1주기인 16일, 출국에 앞서 추모 일정을 가진다음 순방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미 국방장관 회담… "북 도발시 강력 대응"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부 장관이 오늘 서울에서 국방장관회담을 하고 북한의 군사도발 억제와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합니다.
양국 장관은 회담에서 북한의 핵·미사일과 군사 위협 수준 등을 평가하고, 도발 시 한미동맹으로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회 동북아특위, 일본 독도 침탈 규탄 결의안 채택
국회 동북아역사왜곡대책 특별위원회가 오늘 일본 아베 신조 정부의 독도 영유권 침탈과 고대사 왜곡 시도 등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결의안에는 일본 정부가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고, 임나일본부설까지 끌어들여 고대사를 왜곡하는 중학교 교과서 검증을 승인한 점 등을 도발행위로 규정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이혼한 배우자의 국민연금 분할청구 기간 '5년'
이혼한 배우자의 국민연금을 나눠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기간이 현행 3년에서 5년으로 늘어납니다.
보건복지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국민연금법 개정안이이달 안에 국회에서 통과될 경우, 이르면 올해 말부터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