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여당 지도부와 내일 청와대 회동
이 시각 주요 정책브리핑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새누리당 지도부와 내일 청와대에서 회동합니다.
이번 회동은 김 대표의 취임 1주년과 신임 원내지도부의 선출로 이뤄지는 것으로, 박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의 회동은 지난 2월 이후 5개월 만입니다.
"이란 핵협상 타결 환영… 핵 비확산 노력 동참할 것"
정부가 13년 만의 이란 핵협상 최종 타결과 관련해 "이란 핵 프로그램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려가 완전히 해소돼 지역 평화와 안정, 국제 비확산 체제 강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번 합의 이행을 위해 가능한 지원을 제공하고, 국제 사회의 핵 비확산 노력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중동호흡기증후군 여파로 6월 취업자 증가 수 둔화
메르스 사태의 여파로 6월 취업자 수가 작년 동기 대비 32만 9천명 늘어나는 데 그쳤습니다.
통계청이 오늘 발표한 '6월 고용동향'을 보면, 6월 취업자 수는 2천620만명으로 1년 전보다 32만9천명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메르스로 직격탄을 맞은 도소매·음식숙박업, 일용직의 취업자 수 증가 폭이 전달보다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메르스 신규 환자 10일째 없어… 사망자 '0'
메르스 신규 환자가 열흘째 발생하지 않았고 사망자 역시 나흘째 없었습니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 관리대책본부는 오늘 메르스 신규 환자가 지난 6일 이후 열흘째 발생하지 않았고, 총 환자수는 전날과 마찬가지로 186명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