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신년사…"4대개혁 완수…30년 성장 기반 마련"

KTV 930 (2015~2016년 제작)

신년사…"4대개혁 완수…30년 성장 기반 마련"

등록일 : 2016.01.04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2016년 신년사를 통해 4대 개혁의 완수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또 북한의 도발에는 단호하게 대응하면서도 대화의 문을 열어놓고 평화통일 시대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신국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경제활력과 일자리 창출, 4대개혁 완수, 그리고 평화통일의 한반도 시대.

박근혜 대통령이 2016년 신년사를 통해 밝힌 키워듭니다.

박 대통령은 먼저 창조와 지혜를 상징하는 붉은 원숭이 해를 맞아 창조적 열정과 지혜를 함께 모아서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했습니다.

이어 새해에는 우리나라가 힘차게 도약을 하고, 그 결실을 국민 여러분께서 하나하나 거둘 수 있도록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녹취>박근혜 대통령 2016년 신년사

"그동안 추진해온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잘 마무리하고,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확실하게 뿌리내려서 우리 경제에 활력과 일자리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공공 노동 금융 교육 등 그동안 추진했던 4대 개혁을 완수하겠다는 의지도 강하게 드러냈습니다.

녹취>박근혜 대통령 2016년 신년사

"공공, 노동, 금융, 교육의 4대 개혁도 반드시 완수해서 미래 30년의 성장의 든든한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튼튼한 안보는 국가발전의 가장 기본적인 토대라면서 북한에 대해 대화의 문은 열어놓되 도발에는 단호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녹취>박근혜 대통령 2016년 신년사

"빈틈없는 안보태세로 북한의 도발에는 단호하게 대응하면서 대화의 문은 항상 열어놓고 평화통일의 한반도 시대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박 대통령은 변화와 혁신, 도약의 길에 국민들도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