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 총리, 중견기업 관계자와 간담회
황교안 국무총리는 오늘 서울 총리공관에서 중견기업 관계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했습니다.
황 총리는 이 자리에서 "기존의 부처 중심에서 탈피해 국민과 국가의 입장에서 중견기업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글로벌 시장을 석권하는 중견기업이 나오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간담회는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견기업 현장의 목소리와 각종 정책제안에 ...
방송일자 : 2015.09.03
-
이기권 고용장관, 비정규직 근로자와 현장 간담회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오늘 오전 서울 용산에 있는 한진중공업 건설부문 현장을 방문해 비정규직 근로자와 인사·노무 담당자 등을 만났습니다.
오늘 만남에서 참석자들은 정부가 추진중인 노동시장 개혁과 비정규직 입법 방향에 대한 건의사항을 정부측에 전달했습니다.
이 장관은 "비정규직 문제의 핵심은 상시.지속적인 업무에 대한 정규직 고용관행을 정...
방송일자 : 2015.09.03
-
시간선택제 전환 근로자도 퇴직금 중간정산 가능
앞으로 시간선택제로 전환하는 근로자도 퇴직금 중간정산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고용노동부가 입법예고한 관련법 시행령.규칙 개정안에는 전일제 근무에서 시간선택제로 전환하는 근로자도 퇴직금 중간정산을 할 수 있게 돼 퇴직금을 받기 위해 퇴직할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다만, 시간선택제 근로자의 소정근로시간은 1일 1시간 혹은 1주 5시간 이상이어야 하고, 중...
방송일자 : 2015.09.03
-
도시가스협회, 사회공헌사업 '민들레카' 출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의 여행차량 지원을 위한 민들레카 사업’이 시작됐습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는 오늘 렛츠런파크에서 정부 관계자, 사회복지시설 대표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들레카 사업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민들레카사업은 전국 도시가스회사가 조성한 도시가스 사회공헌기금에서 후원합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
방송일자 : 2015.09.03
-
노사정위 재가동…임금피크제 민간으로 확산
앵커>
현재 정부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것이 바로 노동개혁입니다.
최근 노사정위원회가 재가동되면서 대타협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임금피크제를 중심으로 한 노동개혁에 대해 김성현 기자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어서오세요.
앵커1>
김기자 최근 노동개혁을 위한 노사정 대화가 4개월만에 재개됐습니다.
먼저 노사정에서...
방송일자 : 2015.09.03
-
KTV 930 (46회)
한중 정상회담…모든 분야 '협력 강화' / 박 대통령-시 주석 특별오찬…'최고 예우' / 박 대통령, 리커창 총리 면담…MOU 33건 체결 / 외신들, 박 대통령 중국 방문에 '큰 관심' / 어린이집 없으면 0~2세도 유치원 다닌다 / 적십자 접촉 본격 준비…내일 대표단 명단 교환 / 대한뉴스로 본 과거 '이산상봉' / 세계군인체육대회 D-30일…대회준비 끝 / 마지막 분단국서 전세계 군인 '하나' 된다 / 도서관 발전 토론회, "혁신·상상력의 공간으로" / 북, '합의 이행' 강조 속 '유감' 표명 딴소리 [북한은 지금]
방송일자 : 2015.09.02
-
한중 정상회담…모든 분야 '협력 강화'
앵커>
중국을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오늘 회담은 당초 20분으로 예정돼 있었지만 30분이 넘게 진행됐는데요, 김영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여섯번째 정상회담을 위해 만났습니다.
정상회담에 앞서 양 정상은 반갑게 악수를 하고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5.09.02
-
박 대통령-시 주석 특별오찬…'최고 예우'
앵커>
<!--StartFragment-->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전승절 행사에 참석하는 정상들 가운데 유일하게 박 대통령과 개별 오찬을 나누며 각별한 예우를 선보였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의 방중 기간 중국 정부는 최고의 예우로 박 대통령을 대했습니다.
가장 각별한 예우는 시 주석이 주최한 양자 특별...
방송일자 : 2015.09.02
-
박 대통령, 리커창 총리 면담…MOU 33건 체결
중국을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국 경제 정책을 담당하는 리커창 총리와도 면담했습니다.
오늘 면담을 계기로 양국은 한중 FTA 등 경제협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무역투자와 문화, 신산업 분야 등 모두 33건의 MOU를 체결했습니다.
양국은 또 한중 문화 공동시장 조성을 위해 2천억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조성해 문화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소비재 등...
방송일자 : 2015.09.02
-
외신들, 박 대통령 중국 방문에 '큰 관심'
앵커>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중국 방문에 외신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언론들은 한중관계를 집중적으로 보도했습니다.
박수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일본과 미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언론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중국 방문에 큰 관심을 보이면서 관련 소식을 비중있게 다뤘습니다.
특히 박 대통령이 이번 방중 기간중 중국 전승절 행...
방송일자 : 2015.09.02